■ ‘21년 개발한 약 150여종의 ’교육용 게임콘텐츠‘ 체험 및 홍보의 장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교육용 게임콘텐츠 홍보를 위해 오늘 22일부터 24일까지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Edtech Korea Fair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콘진원의 이번 체험 부스는 지난 21일, ‘<게임, 교육이 되다> 2022 에듀게임 콘퍼런스‘에서 공개한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적극적으로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부스는 인문, 자연, 창의영역의 3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구성됐으며, 게임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다양한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용 게임콘텐츠(Edu-game)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가 추진한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콘진원이 초등학교 3~6학년 교과과정에 나온 학습 내용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게임콘텐츠이다.
콘진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교육용 게임콘텐츠에 관심을 가지시고, 부스를 방문하여 직접 체험해주시는 많은 선생님과 학부모님께 너무 감사드린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국 시도교육청 담당자, 교사,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앞으로 학교와 가정에 양질의 게임콘텐츠를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용 게임콘텐츠는 공교육에서 활용하고 있는 ‘잇다’(it-da)플랫폼에 연계하여 학교와 가정에서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