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마지막 주: 더 테러 라이브, 전 세계가 떨고 있다…
3월 마지막 주: 더 테러 라이브, 전 세계가 떨고 있다…
3월 마지막 주: 더 테러 라이브, 전 세계가 떨고 있다…
2016.03.29 00:37 by 써누

세상은 지금 무엇을 보고, 어떻게 말하는가? 나라 밖 이슈와 그들의 반응을 갈무리한다. 외쿡에서 요긴히 써먹을 만한 실전 영어표현은 덤이다.

지난 3월 22일, 벨기에 브뤼셀 공항에서 최악의 테러사건이 터졌다. 작년 11월 파리 사건 이후 4달 만에 벌어진 또 하나의 참사. 이 사건으로 34명의 무고한 시민이 목숨을 잃으며, 전 세계가 또 한번 울분의 눈물을 삼켜야 했다.

(사진:AlexLMX/shutterstock.com)

특히 최근 난민문제와 이슬람사회, 그리고 테러 사건에 대한 연관성 논의가 수면 위로 떠오르며 인터넷에서는 단순히 테러리스트와 IS뿐만이 아닌, 난민과 이슬람 사회에 대한 거부감과 제노포비아(외국인 혐오증)가 만연하고 있다. 다음은 테러관련 해외 뉴스기사에서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 들이다.

특정 믿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우리 (유럽인)를 경멸한다. 그들은 우리가 먹는 음식, 우리가 마시는 술, 우리 여자들이 옷 입는 방식을 싫어한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을 우리 사회 속에 받아들였고 결국 이러한 상황 (테러사건들)에 직면하게 됐다. 그들이 모두 떠나지 않는다면 상황은 더욱 악화되기만 할 것이다.
혐오단체란 특정 인종이나 국가, 종교 성별, 사회에 대한 증오, 적대심, 폭력을 행사하고 이를 정당화 하는 무리를 일컫는다. (중략) 이들은 이슬람을 단지 ‘종교’ 뿐만이 아닌 혐오 단체로 만들고 있다. 나는 혐오단체의 구성원들이 우리 나라에 들어오는 것을 원치 않는다. 지금이야말로 그들이 (종교가 아닌) 혐오단체의 구성원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할 때이다.

: WW Point

Hold someone in contempt  - ~를 경멸하다, 모욕하다

원래는 피고인을 법정모욕죄로 고발할 때 쓰는 문장이었으나 특정대상을 경멸하거나 모욕한다는 의미로 자주 쓰인다. 

이번 유럽발 테러는 이슬람의 종교관, 난민 문제, 정치권의 이민정책(특히 미국 대선) 등과 얽혀있다. 즉 가장 민감하다는 종교, 사회, 정치 분야의 문제를 모두 포괄하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SNS와 뉴스 댓글 창에서는 특정 인종, 종교, 집단에 대한 원색적인 비난과 비속어 등이 난무했다. 

SNS 및 각종 매체의 댓글 창에 보이는 수많은 비속어 및 비난들. ‘나는 동물과도 같은 이들을 혐오한다.’ ‘끔찍해 죽겠다.’ ‘지옥으로 떨어져야 한다.’ 등 꽤나 자극적인 표현들이 많다.
(사진:Maren Winter/shutterstock.com)

특히 테러사건으로 인해 이민정책이 선진국의 정치 문제에 핵심으로 떠오르면서, 인터넷 내  테러 관련 게시물에선 서로 다른 정치 사상을 가진 이들이 격렬한 논쟁을 벌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진보주의자와 정치적 올바름이야말로 테러사건과 수많은 죽음의 원인이다. 그들의 정책이 이러한 테러를 계속해서 유발시켜 온 것이다.
도날드 트럼프는 증오와 두려움을 통해 영향력을 늘려왔다. 이것이 바로 테러가 일어나는 이유이다. 트럼프는 폭탄을 가진 그 어떠한 테러리스트보다 미국에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파리 테러사건 이후 한 네티즌은 이러한 상황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다.

테러를 일으킨다 →프랑스 내의 평범한 이슬람신자들에 대한 혐오와 증오심을 부추기고 그들을 핍박한다 →이슬람 신자들이 자신의 처우에 불만을 갖게 된다. → 극단주의자가 된다 →유럽 내 테러리스트가 증가한다. 이는 테러리스트의 치밀한 계획이며, 프랑스는 그들의 함정에 놀아날 뿐이다.

이렇게 테러사건으로 인한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갈등이 커지자 많은 이들이 SNS에서 #NotallMuslims, #NotinmyName #Brussels 등의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일련의 테러사건들과 종교적 신념이 아무 연관이 없으며 갈등과 대립을 자제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모든 백인이 인종차별주의자가 아니듯, 모든 흑인이 범죄자인 것은 아니며, 이슬람신자 모두가 테러리스트인 것도 아니다. 주위의 모든 이들에게 잘해주어라.
테러사건을 비난하고 테러리스트들을 비난하라. 그러나 테러사건과 아무 상관이 없는 무고한 이들을 비난하진 말라.

: WW Point

1.     Not all~: 모든 ~가 ~는 아니다.

-       Not all로 시작하는 문장은 특정 대상이 일반화 될 수 없음을 나타낼 때 주로 쓰인다.

예문)  · Not all Millenials are rude (모든 젊은 세대가 무례한 것은 아니다.)

          · Not all men like sports (모든 남자가 스포츠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2.     Have(has) nothing to do with~: A는 B와 아무런 상관이 없다.

예문)  · Online game has nothing to do with violent behavior (온라인게임과 폭력적 행동은 아무런 상관이 없다.)

          · Age has nothing to with love. (나이는 사랑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

 :WW Review

BIAS001

We tend to hold certain group of people in contempt and label them negatively, but not all members of group act in same way, so negative labeling may hurt people who have nothing to do with such prejudice.

우리는 특정 집단을 경멸하고 그들에게 부정적인 꼬리표를 붙이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집단의 모든 구성원들이 같은 식으로 행동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정적 꼬리표는 이러한 편견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사람한테 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사진:Bettina Baumgartner.shutterstock.com)

필자소개
써누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이제 헤어 케어도 브랜딩이다!

  •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1년 사이 가장 주목할만한 초기 스타트업을 꼽는 '혁신의숲 어워즈'가 17일 대장정을 시작했다. 어워즈의 1차 후보 스타트업 30개 사를 전격 공개한 것. ‘혁신의숲 어워즈’...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초개인화의 기치를 내건 스타트업들이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