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아동 위한 ‘기타 아카데미’ 연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아동 위한 ‘기타 아카데미’ 연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아동 위한 ‘기타 아카데미’ 연다
2016.07.08 13:31 by 더퍼스트미디어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7월 08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수도권에 비해 문화콘텐츠 향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어린이들이 예술 체험을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6 KOCCA와 함께하는 콘텐츠 창의교실-지역 아동과 함께 하는 기타 아카데미(이하 기타 아카데미)’를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기타 아카데미’는 한콘진 나주 본원 인근에 위치한 금천지역아동센터 보육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달 6일부터 12월 21일까지 6개월간 총 12회에 걸쳐 격주로 진행된다. 교육은 <아름다운 베르네> <스위스 아가씨> 등 음반을 발표해 지역민들에게 ‘요들송 아저씨’로 불리는 가수 김홍철이 맡는다.

강좌는 올바른 연주 자세와 코드법 등 기초부터 심화과정인 유명 곡 연주까지 기타 연주의 전반을 다룰 예정이고, 기타라는 악기에 친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콘텐츠 창의교실을 통해 지역아동들이 문화 콘텐츠를 유익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누리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콘텐츠를 통해 지역사회를 보다 활기차게 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4년 6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힘을 쏟아오고 있다. 올해에도 ‘콘텐츠 창의교실’과 ‘콘텐츠 나눔 한마당’ 등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진흥기관으로서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처럼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한콘진은 지난해 12월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 우수기관 표창을, (사)한국사보협회 주관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우수 CSR대상을 수상했고, 지난 4월에는 동아일보사가 주관하는 ‘2016 존경받는 사회공헌기업 대상’에서 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동양엔 '진인사대천명'이 있다면, 중동에는 '인샬라'가 있다.

  •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①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①

    청각장애인을 위한 발음교정 서비스 출시, 스타트업 '딕션'을 알아보자.

  •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②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②

    청각장애인 스타트업 대표가 세상에 기여하는 방식, 귀를 기울여보자.

  •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배민과 요기요에 도전장을 던진 쿠팡이츠. 배달앱 시장의 지각변동 여부는?

  •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식생활 개선을 위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식생활 혁명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없는 창업자를 위해 정부지원사업의 합격 노하우를 들어본다.

  • 중국 내 스타트업 창업, 2030이 절반!
    중국 내 스타트업 창업, 2030이 절반!

    높은 연봉에 정년이 담보되는 안정적인 분위기의 직장을 퇴사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려는 중국 청년들. 국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는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