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스탠드에비뉴, 우리를 위한 ‘마음 CHECK, 그림책 展’ 개최
언더스탠드에비뉴, 우리를 위한 ‘마음 CHECK, 그림책 展’ 개최
언더스탠드에비뉴, 우리를 위한 ‘마음 CHECK, 그림책 展’ 개최
2016.11.09 17:35 by 더퍼스트미디어

책으로만 보던 그림책, 67점의 원화와 영상으로 선보여
금요일 밤, 자정까지 작가와 함께 책 읽는 ‘심야책방’ 등 관객 참여 프로그램 마련

오는 11월 9일(수) 부터 11월13일(일) 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창조적 공익문화공간 UNDER STAND AVENUE(이하 언더스탠드에비뉴)의 아트스탠드에서 ‘일상에 지친 우리, 그림책을 통해 잠시 동심으로’라는 주제로 <우리를 위한 ‘마음 CHECK, 그림책 전시’>가 열린다.

언더스탠드에비뉴는 공공, 기업, 비영리단체의 새로운 상생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공간으로, 아트스탠드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해왔다.

이번 <우리를 위한 ‘마음 CHECK, 그림책 전시’>는 삶에 지친 현대인들이 그동안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왔던 그림책을 통해 새로운 마음의 휴식을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시는 출판사 노란상상, 봄봄, 사계절 그리고 여유당이 참여하며 총 아홉권의 그림책과 원화 67점으로 구성된다. 분수 아래에서 고래가 튀어나오는 이야기를 담은 <파란 분수>, 날지 못하는 노란 새가 전 세계를 여행하는 <노란 새> 등 국내외 작가들이 쓰고 그린 그림책이 원화 뿐 아니라 영상과 책의 형태로 관람객들을 찾아가 동심의 세계로 이끌 예정이다.

전시장 가운데에는 관람객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약 200여권의 책이 비치된다. 관람객은 천연펄프로 제작된 커다란 나무 그루터기 모형 벤치에 앉아 책을 읽고, 눈을 들어 원화을 감상하며, 한켠으로는 영상을 보며 마치 숲속에 앉아 그림책을 읽는 듯한 편안함과 쉼을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전시와 더불어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된다. 전시 셋째날인 11일에는 ‘박지호의 심야책방’이 진행된다. ‘2016 오늘의 작가상’을 수상한 장강명 작가가 함께할 예정. 12일에는 <파란 분수>의 최경식 작가가 ‘따로 또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에, <나는 초록> 류주영 작가가 ‘나는 초록, 너는 노랑 재미난 색깔 상상놀이’에 참여해 독자 및 관람객들과 호흡하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를 위한 ‘마음 CHECK, 그림책 전시’>는 12월에 두번째 이야기로 이어진다. 12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전시 및 프로그램 소식은 언더스탠드에비뉴 홈페이지 (http://www.understandavenue.com)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자소개
더퍼스트미디어

당신의 시작, 우리의 동행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정부 차원의 독려 속에 창업 열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지만 정작 현장이 느끼는 온도차는 크다. 각종 예산과 정책 등 지원과는 별개로 여전히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대기업의 대형 멀티숍에 메이커 스타트업만을 위한 섹션이 마련됐다!

  •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이제 유튜브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올해 영상콘텐츠 소비문화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

  •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컴퍼니AI, 폴라이언트 이어 D2SF 출신 3번째 엑시트.

  •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정기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 대상은 1년 내 해외진출 목표로 하는 팀.

  •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20’, 올해 국내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분석한다.

  •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1년을 넘게 지체돼 왔던 ‘데이터 3법’이 드디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