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12월 2주차
스타트업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2017.12.11 18:09 by 이창희

저물어 가는 2017년의 마지막 달, 스타트업 섹터에서도 연말을 마무리하는 행사가 열린다. 또한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기 위한 설명회와 심포지엄도 예정돼 있다. 연말이라 외롭다고 술만 마시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자.

 

|2017 스타트업 박싱데이

정신없이 바쁜 스타트업이지만 크리스마스를 그냥 지나칠 수는 없는 법. 스타트업의 크리스마스는 어떤 모습일까. ‘2017 스타트업 박싱데이’를 주목해보자.

‘꽃과 음악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화훼 직거래와 꽃을 통한 원예심리 상담, 스타트업 관련 취업 및 법률 상담, 무인상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재즈공연으로 꾸며진다.

가장 기대를 모으는 핵심 프로그램은 최대 80%까지 할인되는 박싱데이 무인상점. 100여개 스타트업의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올해를 빛낸 스타트업들의 핫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것과 행사 수익금 일부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되는 것은 덤.

-일시: 12월16일 10시~18시

-장소: 서울창업허브

|2017 글로벌 콘텐츠특화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통합설명회

류현진? 손흥민? 해외 진출은 스포츠 스타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들은 여길 주목하라. 좁은 한국을 벗어나 풍운의 꿈을 이룰 때가 왔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설명회가 바로 그것.

이번 행사는 액셀러레이터별 해외진출, 투자 연계방안 등 주요 프로그램 및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다. 국내 1호 민간액셀러레이터 ㈜아이빌트세종과 서울VR스타트업이 각각 10곳의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아이빌트세종은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모바일 등 디지털콘텐츠 기반 스타트업 10개사를 선정해 창업공간과 함께 최대 1억 원의 초기 투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내년 3월 중국의 창업 전문매체 겸 액셀러레이터 ‘창업방’ 주관으로 열리는 3주간의 창업 프로그램 참여 자격도 부여한다.

서울VR스타트업은 ‘글로벌 VR 스타트업(Global VR Startups)’ 프로그램에 참가할 콘텐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스타트업 10개사에는 내년 2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도쿄 VR 스타트업 데모데이(TVS)’ 프로그램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북미 지역의 ‘VR 펀드’, 북유럽 노르딕VR(NVS)’ 등과 연계한 활동을 지원한다.

-일시: 12월15일(금) 16시

-장소: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9층 LED룸

-참가신청: https://onoffmix.com/event/118963

 

|IFC Innovation day

한국을 넘어 아시아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투자자의 입장에서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움직임과 가능성을 진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호랑이를 잡기 위해서는 호랑이굴에 들어가야 하듯,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투자자의 시각을 이해해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

IFC(국제금융공사) 한국사무소는 ‘한국의 스타트업·핀테크와 벤처투자사의 신흥시장 진출’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국내외 벤처투자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스타트업 및 VC의 해외 진출을 진단한다.

또한 5억 명 이상의 인구를 바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과 한국 스타트업의 진출 방향성 등에 대해서도 논의의 장이 펼쳐진다.

-일시: 12월12일(화) 14시

-장소: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 다이아몬드 홀

필자소개
이창희

부(不)편집장입니다. 편집을 맡지 않았고 편집증도 없습니다.




Startup 더보기
  • 대기업? 스타트업? 신한 퓨처스랩 현장에서 답을 묻다
    대기업? 스타트업? 신한 퓨처스랩 현장에서 답을 묻다

    청년들이 가진 스타트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키 위한 자리, 신한 퓨처스랩 채용박람회를 가다

  • 올해 상반기 신규 벤처투자액 사상 최고치…제 2의 '벤처 붐'
    올해 상반기 신규 벤처투자액 사상 최고치…제 2의 '벤처 붐'

    올해 상반기만 1조8996억원, 이미 지난해 투자액 절반 돌파…연간 4조원 규모 기대.

  • 약진하는 스티팝,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산 이모티콘
    약진하는 스티팝,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산 이모티콘

    주간 이용자 평균 성장률 14% 돌파, '시리즈 A' 브릿지 단계 투자를 유치, 이용자 20개국 7만명.

  • 스타트업과 VC, 그 사이를 잇는 U-CONNECT를 들여다보다.
    스타트업과 VC, 그 사이를 잇는 U-CONNECT를 들여다보다.

    신용보증기금이 출범한 U-CONNECT 데모데이 현장이 궁금하다면.

  • 대세는 스타트업, 발 벗고 나서는 지자체
    대세는 스타트업, 발 벗고 나서는 지자체

    서울시와 부산시가 먼저 나섰다.

  • 공유오피스 가라지(GARAGE), 미니창고 다락과 업무 협약 체결
    공유오피스 가라지(GARAGE), 미니창고 다락과 업무 협약 체결

    공유오피스도 서로를 공유하는 시대.

  • 공유 오피스 운영 무료 플랫폼 ‘가젯', 청구서 발송 자동화 기능 출시
    공유 오피스 운영 무료 플랫폼 ‘가젯', 청구서 발송 자동화 기능 출시

    공간만 사용하는 게 아니다, 진화하는 공유오피스.

  • 스타트업 하지 마라, 레드오션이 두렵다면
    스타트업 하지 마라, 레드오션이 두렵다면

    붉은 바다에도 물고기는 산다. 그걸 알아보는 혜안이 당신에게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