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진핑 통화, “한반도 비핵화와 지역 장기 안정에 적극적인 역할을 계속 발휘하기를 원한다”
트럼프 시진핑 통화, “한반도 비핵화와 지역 장기 안정에 적극적인 역할을 계속 발휘하기를 원한다”
2018.05.09 03:01 by 김진희

사진=트럼프 페이스북
사진=트럼프 페이스북

 

지난 8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미국과 북한이 서로 마주 향해 걷고, 상호 신뢰를 구축하며, 단계적인 행동을 취하며 회담과 협상을 통해 각자의 우려를 해소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고 중국 관영 CCTV가 보도했다

특히 시 주석은 “북한의 합리적인 안전 우려를 고려해 미중이 공동으로 한반도문제의 정치적 해결을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시 주석은 “중국은 한반도 비핵화와 지역 장기 안정에 적극적인 역할을 계속 발휘하기를 원한다”고도 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한반도 문제에 대한 중국의 입장을 고도로 중시하고, 중국의 중요한 역할을 높이 평가 한다”며 “중국과 소통 협력을 강화해 담판과 협상을 통해 한반도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표시했다고 CCTV가 전했다.

 

필자소개
김진희

세상을 마음으로 관찰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대학생부터 80대 노인까지, 5년 간 100명의 창업가 만나보니…
    대학생부터 80대 노인까지, 5년 간 100명의 창업가 만나보니…

    창업가 100명을 직접 인터뷰한 팟캐스터. 그녀가 생각하는 '창업'이란?

  • 잠재력과 한계가 공존, 스타트업 재팬을 톺아보다
    잠재력과 한계가 공존, 스타트업 재팬을 톺아보다

    걸음마를 시작한 일본 스타트업의 생태계, 전격 분석!

  • 투정 대신 도전, 어느 20대 여성의 창업 성공담
    투정 대신 도전, 어느 20대 여성의 창업 성공담

    중국 대도시의 물가는 가히 살인적이다. 매년 꾸준히 오르고 있는 임금 인상도 대안이 될 수 없을 정도다. 중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창업 전선에 뛰어들게 된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