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지속적 문화 예술 후원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 실현”
네네치킨 “지속적 문화 예술 후원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 실현”
2018.08.01 11:22 by 김미정

최근 기업들의 사회공헌은 보편적인 활동이 됐다. 소외계층 봉사나 의미 있는 후원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는 브랜드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장 활발한 활동이 나타나는 분야는 문화예술 분야로, 대표적 기업으로 네네치킨을 꼽을 수 있다.

네네치킨은 문화 예술 분야에 적극적인 후원과 도움의 손길을 제공해 왔다. 연극 안톤체홉의 사랑3’에 후원사로 참여하면서 원활한 공연 일정 진행을 도왔고, 극단 허리와 함께 네네치킨 페이스북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연극 홍보에 나섰다.

여기에 세미 뮤지컬인 환향과 창작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후원사로도 이름을 올렸다. 그 중 세미뮤지컬 환향에는 제작 지원비 4000만 원을 후원했다. 환향은 병자호란, 동학혁명, 일제강점기, 세월호 사건 등 400년에 걸친 역사적 혼란 속에서 사랑을 지켜내고자 고군분투하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풀어낸 창작 뮤지컬로 많은 관객을 모았던 공연이다.

창작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경우 공연이 치러지는 기간 동안 수도권 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네네치킨 홈페이지 내 공연 정보를 노출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네네치킨은 또한 ‘2018 서울 메세나 지원사업 파트너스 데이에 참여해 서울문화재단과 기업의 협력으로 예술 단체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도 했다. 서울 메세나 지원사업은 지난 2012년부터 서울문화재단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 파트너쉽을 체결함으로써 예술 단체 창작 활동 및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문화예술 활동까지 확대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자사는 문화 예술 분야 후원을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전반적인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3예술문화후원상2015예술나무 후원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네네치킨은 51회 대한민국 연극인의 밤6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시상식에서 연극 발전 공헌의 일환으로 예술문화후원상을 수상했다앞으로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폭 넓은 분야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정부 차원의 독려 속에 창업 열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지만 정작 현장이 느끼는 온도차는 크다. 각종 예산과 정책 등 지원과는 별개로 여전히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대기업의 대형 멀티숍에 메이커 스타트업만을 위한 섹션이 마련됐다!

  •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이제 유튜브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올해 영상콘텐츠 소비문화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

  •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컴퍼니AI, 폴라이언트 이어 D2SF 출신 3번째 엑시트.

  •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정기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 대상은 1년 내 해외진출 목표로 하는 팀.

  •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20’, 올해 국내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분석한다.

  •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1년을 넘게 지체돼 왔던 ‘데이터 3법’이 드디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