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지 않은 사회적기업의 사회
10월4주
죽지 않은 사회적기업의 사회
2018.10.23 14:21 by 이창희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사회적기업. 한때 엄청난 열풍이 불었지만 최근 들어 잠잠해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이 사회에는 끊임없이 많은 문제가 생겨나고 있고, 이를 해결할 이들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IR피칭 데모데이

올해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창업팀의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 유치를 위한 IR피칭이 열린다.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8개의 창업팀이 모두 참여해 그간의 활동과 성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와 이슈를 다루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만큼 사회적기업을 준비 중이거나 운영하고 있다면 참고할 내용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네트워킹 시간이 따로 마련돼 직접 이야기를 나눌 기회도 있으니 꼭 참석해보자.

-일시: 20181024()14:00

-장소: [헤이그라운드]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지하 1층 다목적홀 영감

소셜이노베이션을 위한 도전과 만남, 스파크포럼 with KAIST

시대의 흐름에 따른 사회이슈와 그 속에서 생겨나는 사회문제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조성주 카이스트 교수의 소셜벤처의 성공 조건특강을 시작으로 신효준 나인에이엠 대표의 소규모 예술인과 관객을 잇는 콘텐츠 플랫폼 크라우드 티켓’, 김미진 퍼플더블유 대표의 경력단절여성과 기업 모두를 돕는 채용 플랫폼 위커넥트’, 양순모 하비풀 대표의 취미생활로 소확행을 실현하고 노인문제를 해결한다등의 사례발표가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7명의 전문가 패널단의 코멘트에 이어 자유 네트워킹이 마련돼 있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일시: 20181024()18:00

-장소: [구글캠퍼스서울]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417 오토웨이타워 지하2

필자소개
이창희

부(不)편집장입니다. 편집을 맡지 않았고 편집증도 없습니다.


섹션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