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토커피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에 앞장설 것”
셀렉토커피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에 앞장설 것”
2018.10.23 16:28 by 김미정
셀렉토커피 황규연 대표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의 황규연 대표는 잔당 5000~8000원에 달하는 스페셜티 커피 가격을 절반 수준으로 낮춰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대중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하며 이같이 밝혔다.

스페셜티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에서 커피 원두의 외관, 향미, 질감 등을 선별해 총 80점 이상을 받은 원두를 의미한다.

20121호점을 열고 이후 가맹사업 확대에 나선 셀렉토커피의 브랜드명 셀렉토(Selecto)’는 스페인어로 엄선된’, 영어로는 선택의 의미가 있다. 한국인들이 전형적으로 선호하는 진하고 쓴 단순한 커피를 탈피해, 고객에게 다양한 커피의 맛을 찾아 주기 위해 서로 다른 맛의 다섯 가지 아메리카노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712월부터는 스페셜티 원두를 블렌딩해 품질이 한층 향상된 원두로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다섯 가지 스페셜티 아메리카노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으로 작용했다.

셀렉토커피 매장에서는 여러 지역의 원두를 셀렉토커피만의 스타일로 블렌딩한 원두 2(퓨어 마일드, 어썸 다크), 한 지역의 생산 원두를 블렌딩한 싱글 오리진 원두 2(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수프리모), 마지막으로 핸드드립 커피(하와이안 셀렉토 코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스페셜티 커피의 가격 경쟁력과 관련해 황 대표는 일부 원두는 현지 농장 커피 계약 재배를 통해 공급받아 가격을 절감할 수 있었다라며 올 연말부터는 셀렉토커피 자체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여 원두 소싱, 로스팅 등 전 과정을 자체 운영하면서 더욱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대형 커피 전문점의 스페셜티 커피 한 잔 가격이 5,000원 이상인 것과 비교해 셀렉토커피는 2800~3900원에 불과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평이 나 있다.

셀렉토커피는 향후 지속해서 스페셜티 원두 소싱, 블렌딩, 로스팅에 투자를 집중해서 더 다양한 커피의 맛을 탐색하고 고객의 커피 취향을 찾는데 힘쓸 계획이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동양엔 '진인사대천명'이 있다면, 중동에는 '인샬라'가 있다.

  •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①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①

    청각장애인을 위한 발음교정 서비스 출시, 스타트업 '딕션'을 알아보자.

  •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②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②

    청각장애인 스타트업 대표가 세상에 기여하는 방식, 귀를 기울여보자.

  •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배민과 요기요에 도전장을 던진 쿠팡이츠. 배달앱 시장의 지각변동 여부는?

  •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식생활 개선을 위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식생활 혁명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없는 창업자. 그들에게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확보되는 지원 및 자금은 더 큰 미래를 도모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된다. 하지만 너무 많은 사업이 한 번에 쏟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