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디온페이, 게임개발업체 덴유사와 MOU 진행, 게임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만든다
HOME > 미분류 > >
블록체인 전문 디온페이, 게임개발업체 덴유사와 MOU 진행, 게임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만든다
2018.11.20 14:13 by 홍기준

 

(사진제공=디온페이)
(사진제공=디온페이)

블록체인 전문 기업 디온페이(Dionpay Pte.Ltd.)가 일본의 중견 게임 개발업체인 덴유사(Denyusha Co., Ltd.)와 지난 19일 서비스 관련 MOU를 체결했다.

디온페이는 게임 포털 사이트 조이랜드를 운영했던 시노조익의 김성민대표가 싱가포르에 설립한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기업에서 발행하는 포인트와 결제시스템에 특화된 디온코인(DionCoin)을 개발한 바 있다.

덴유사는 닌텐도의 세컨파트로 포켓몬 미니게임을 비롯해 온라인 게임개발과 서비스 그리고 다중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게임 개발회사이다. 

이번 MOU 체결로 인해 덴유사에서 개발•서비스 중인 게임에 디온코인을 접목하여 포인트,리워드 결제 등에 사용이 가능하게끔 하고 덴유사에서 기획 중인 프로젝트에 디온페이가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블록체인과 게임 그리고 코인이 결합 새로운 생태계의 게임시장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MOU 체결과 더불어 오는 2020년 동경올림픽을 겨냥한 ESPORT 의 행사도 양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섹션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