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쪽 회사는 안녕하신가요
12월1주차
그쪽 회사는 안녕하신가요
2018.12.03 16:44 by 이창희

스타트업은 열정을 불사르는 일이지만, 때로는 외롭습니다. 그래서 온전히 나와 내 동료들만 믿고 달려 나가면서도 가끔은 다른 이들의 사정이 궁금하고, 그로부터 자극을 받기도 기운을 받기도 하죠. 발에 땀이 나도록 뛰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숨을 고르며 주위를 둘러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4회 헤이스타트업! : 스타트업과 스타트업을 연결하다

국내 스타트업 간 교류·증진과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헤이 스타트업4회째를 맞았다.

이번에는 스타트업 실무자들을 위한 힐링을 주제로 스타트업 종사자들이 서로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스타트업 종사자들의 실패와 극복 사례를 담은 오픈마이크를 비롯해 상금 100만원을 놓고 31팀으로 겨루는 오피스 드림팀’, 릴레이 인터뷰 스타트업 라이브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스타트업 간의 소소한 교류나 네트워킹은 기존에도 있었다. 하지만 이번 자리는 평소에 전혀 만나볼 수 없었던 이들과도 맞닥뜨릴 수 있는 기회다. 연말 술자리에 축나지 말고 영양가 있는 것에 시간을 투자해보자.

-일시: 2018128()10:00

-장소: 서울 코엑스 D

 

스타트업 실무진에게 듣는다

스타트업 실무진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기존 스타트업이라면 남의 사례는 어떠한지 알 수 있을 테고, 예비 창업가라면 예방주사를 맞는 기회가 될 터다.

배달의 민족, 카닥, 닥터키친, 야나두 등 스타트업 실무자들이 참석해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스타트업 이직을 생각하고 있거나 현재 직장 생활에 회의감이 느껴진다면 주저 말고 찾아가보자. 혹시 또 아는가. 새로운 인생의 기회가 열릴지.

-일시: 2018128()14:30

-장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7나길14, 2

 

필자소개
이창희

부(不)편집장입니다. 편집을 맡지 않았고 편집증도 없습니다.


섹션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