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직장인으로 살아남기
2월1주차
디지털 시대, 직장인으로 살아남기
2019.02.08 11:31 by 이창희

하루가 다르게 변화무쌍한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이 오늘날 스타트업 직장인들의 숙명이죠.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고, 그 속도도 더 빨라지는 것만 같습니다. 무엇에 집중하고 어떻게 생존해야 하는지가 관건인 시대, 그러나 방법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당신은 더 높은 연봉을 받을 자격이 있다

직장인에게 전부는 아니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것, 바로 연봉이다. 이 때문에 매년 회사를 상대로 쉽지 않은 협상을 벌여야 하고, 그 결과에 만족하는 이들보다 한숨을 내쉬는 이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연봉이란 개념에 대해 기초부터 이해할 수 있는 강의가 마련됐다. 패스트파이브(Fast Five)와 폴인(fol:in)이 자리를 만들고 JP모건·한국투자증권 출신의 인재개발 전문가 김나이 컨설턴트가 연사를 맡았다.

연봉이 산정되는 각종 요소부터 오해와 편견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원하는 연봉을 얻기 위해 요구되는 것들에 대해 들어본다. 실전인 연봉 협상에서의 스킬도 준비돼 있다.

-일시: 2018215()19:00

-장소: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 2층 세미나실

 

나는 직장에서 디지털 노마드로 일한다

디지털 노마드라는 표현이 세상에 나온 지도 꽤 지났다. 다시 말하면 이제는 완연히 하나의 노동 형태가 됐다는 이야기다. 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디지털 사회를 살아가는 나의 위치와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나는 직장에서 디지털노마드로 일한다'의 저자인 국수미 기버스아시아 대표, 그리고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신화 깃랩(Git Lab)의 유근준 테크니컬 매니저가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디지털 시대를 맞아 경쟁력 있는 미래형 직장인의 생존 전략, 남다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들어보자.

-일시: 2018220()19:00

-장소: 패스트파이브 강남3호점 4층 메인라운지

 

필자소개
이창희

부(不)편집장입니다. 편집을 맡지 않았고 편집증도 없습니다.


섹션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