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이조복국’ 자연산 복으로 만든 복찜, 복 지리로 관광객 입맛 잡아
속초맛집, ‘이조복국’ 자연산 복으로 만든 복찜, 복 지리로 관광객 입맛 잡아
2019.03.23 10:00 by 홍기준

전국 주요 여행지 중 강원도 속초는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은 한몸에 받고 있다. 산과 바다가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으며 날이 따뜻해 지는 요즘 미세먼지를 피해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또한 여행하면 맛집도 빼놓을 수 없는데 속초맛집, 설악산맛집 등 신선한 현지 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의 입맛도 잡았다.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온천, 설악리조트, 속초 중앙시장맛집 등 속초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으며, 또 동해바다, 동명항 등 자연 경관이 빼어난 관광지도 둘러보며 설악산 등반 후 설악산맛집을 탐방하는 재미도 좋다.

또한 관광객 뿐만 아닌 현지 주만들도 많이 이용하는 '척산온천휴양촌'에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힐링 여행이 되는데, 온천을 시원하게 즐긴 다음 보양식을 먹어 원기를 충전할 수 있다.

척산온천휴양촌 내에는 관광객뿐만 아닌 현지인들이 모두 찾는 강원도 속초맛집인 '이조복국'도 기력보충에 좋은 복어요리를 제공하여 사랑을 받고 있다. 이조복국은 동해바다에서 잡은 자연산 복어만을 사용하여 다양한 복어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해당 업체는 복어 전문 요리사가 복찜, 복지리. 복튀김 등의 메뉴를 건강한 식재료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복어는 전 세계에 100여 종이 서식 중인데, 그 중 식용이 가능한 종은 10가지 정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밀복이 가장 많이 잡히며, 참복, 자주복, 황복 등 종류가 다양하다. 복어는 중국황제가 즐겨 먹었다 하는 최고의 건강식으로, 숙취해소와 고혈압에 좋으며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속초맛집 이조복국 관계자는 “복지리와 복찜은 이조복국의 대표 메뉴로 특별한 비법으로 수도권에서 일부로 찾아와 먹는 사람들도 있으며 설악산등반과 척산온천욕을 마친 사람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복요리 전문 쉐프가 복지리, 복찜, 복수육,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 역시 저렴한데다 추운 겨울이 지나가는 요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식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통통한 복어가 통째로 상에 올라오며, 먹기 좋게 잘라주어 복어의 참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조복국의 복껍질 무침은 술안주로 좋으며, 복튀김은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다”머 “복찜은 밀복이 통째로 들어가고, 매콤한 양념과 아삭한 콩나물이 식감과 풍미를 더한다. 복해장국과 지리탕은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숙취해소에 좋다”고 전했다.

필자소개
홍기준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동양엔 '진인사대천명'이 있다면, 중동에는 '인샬라'가 있다.

  •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①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①

    청각장애인을 위한 발음교정 서비스 출시, 스타트업 '딕션'을 알아보자.

  •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②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②

    청각장애인 스타트업 대표가 세상에 기여하는 방식, 귀를 기울여보자.

  •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배민과 요기요에 도전장을 던진 쿠팡이츠. 배달앱 시장의 지각변동 여부는?

  •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식생활 개선을 위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식생활 혁명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없는 창업자를 위해 정부지원사업의 합격 노하우를 들어본다.

  • 중국 내 스타트업 창업, 2030이 절반!
    중국 내 스타트업 창업, 2030이 절반!

    높은 연봉에 정년이 담보되는 안정적인 분위기의 직장을 퇴사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려는 중국 청년들. 국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는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