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시몬스페이’ 합리적인 구매 방법으로 눈길
시몬스,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시몬스페이’ 합리적인 구매 방법으로 눈길
2019.04.20 12:00 by 홍기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의 3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시몬스페이(SIMMONS PAY)’가 합리적인 구매 방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일시불 결제의 부담 없이 프리미엄 퀄리티의 침대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전략으로, 소비자는 프리미엄 퀄리티의 침대를 월 6만 9천 원의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의 10~20%, 또는 카드사에 따라 약 30%에 이르는 장기 카드 할부 수수료 전액을 시몬스 본사가 부담하는 제도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시몬스페이 도입 이후, 시행 4개월 만에 전체 이용건수 2,400건, 총 매출액 80억원을 넘어서는 등 신규 고객 창출 및 매출 확대라는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동기간 대리점에서의 시몬스페이 전체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기존 대리점의 평균 객단가는 300만원대였지만, 시몬스페이의 시행 이후 150만~200만원대의 금액을 결제하는 신규 고객층이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시몬스페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층이 유입되면서, 매출 증가로 인한 각 대리점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시몬스페이를 활용해 프리미엄 침대를 구입하려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늘면서, 국민 혼수 침대로 불리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로 혼수 침대 최강자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시몬스페이를 통해 구매 시 250만원 침대는 매달 6만9천원, 350만원 침대는 매달 9만 7천원, 500만원 침대는 매달 13만원 8천원만 부담하면 되는 등 매월 납부하는 스마트폰 요금 수준의 비용으로 프리미엄 침대를 구매할 수 있다.

시몬스페이는 전국 공식 대리점 및 시몬스 직영 갤러리 매장 등 총 110여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필자소개
홍기준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매각‧처분 줄 잇는 완다그룹, 왕 회장의 진짜 속내는?
    매각‧처분 줄 잇는 완다그룹, 왕 회장의 진짜 속내는?

    중국 최대 기업인 완다그룹의 ‘팔자’ 행보. 왕젠린 회장 시대는 이렇게 막을 내리는 걸까?

  • 공유되는 콘텐츠에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
    공유되는 콘텐츠에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

    콘텐츠도 사람도 결국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

  • 해가 지지 않는 핀테크의 메카, 런던 ‘테크시티’
    해가 지지 않는 핀테크의 메카, 런던 ‘테크시티’

    현재 전 세계 금융시장의 중심이 되고 있는 핀테크(fintech) 비즈니스. 오늘 소개할 영국 런던은 핀테크의 메카를 자처하는 혁신기업 클러스터다.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육성 기지...

  • 라인강에서 기원해 황하에서 범람하다
    라인강에서 기원해 황하에서 범람하다

    독일 C-base, 미국 테크숍, 중국 솽촹, 일본 DMM…전 세계 메이커 스페이스를 알아보자!

  • '웹2.0' 시대 新지식사회가 도래하다
    '웹2.0' 시대 新지식사회가 도래하다

    기억하라. 지식 근로자는 미래 산업의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