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인프라 갖춘 ‘세종 리치먼드 시티’ 눈길
원스톱 인프라 갖춘 ‘세종 리치먼드 시티’ 눈길
2019.06.03 12:05 by 김미정

세종시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대출 규제 등 아파트 및 도시형생활주택 등과 같은 공동주택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어 실수요자 중심으로 주택 시장이 재편되면서 부동산 규제를 피한 똘똘한 오피스텔 및 상가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종시 중심상권으로 선호도 높은 2-4 생활권에 분양중인 ‘세종 리치먼드 시티’가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2-4 생활권 CB12-1BL에 들어서는 ‘세종 리치먼드 시티’는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에 지상 3~8층 전용면적 26~56㎡, 총 156실의 오피스텔과 지상 1~2층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세종 리치먼드 시티는 전용면적 26㎡의 원룸형부터 56㎡의 투룸형까지 선호도가 높고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면적으로 공급 예정이며 일반형 오피스텔(지상 3~4층 / 52호실)과 세종시에서도 희소성이 높은 복층형 오피스텔(지상 5~8층 / 104호실), 근린생활시설(지상 1~2층)을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복층형 오피스텔은 세종시에서도 건물 높이 제한 등 지구단위계획의 제약으로 공급량이 매우 적었으며 단일 사업장에서 100호실 이상 공급한 사례는 세종 리치먼드 시티가 최초이다.

이처럼 복층형 오피스텔이 관심 받는 이유는 공간 활용도가 높은 데다 선호하는 임차 수요도 많아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분당에 있는 P오피스텔이나 고양시 장항동에C오피스텔 등은 일반형 오피스텔 보다 복층형 오피스텔의 월세 시세가 약 6%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세종 리치먼드 시티 오피스텔은 입주 후 즉시 거주가 가능하도록 빌트인 냉장고, 무풍형 시스템 에어컨(FCU), 드럼세탁기, 43인치 TV와 TV 장, 전자레인지, 회전식 식탁, 비데, 인덕션이무상 옵션으로 제공되며 더욱이 스타일러까지 포함된 풀-퍼니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임대료 상승 효과로 이어져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밀집된 중심상업지구는 지역 내 인구 유입은 물론 편의시설의 확충, 교통여건 개선 등에도 영향을 미쳐 일대가 더욱 발전하는 선순환을 이룬다. 또한 일반적으로 중심상업지구 주변은 주거 지역으로 선호돼 매매가 상승을 견인하면서 환금성도 좋아져 시세 방어에도 유리하다.

또한 신도시나 택지지구처럼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에서 중심상업지구 인접 유무는 매매가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살펴보면, 동탄신도시내 대규모 복합문화상업지구로 조성 예정인 호수공원과 맞닿아 있는 D아파트는 2019년 1월 전용면적 59㎡가 4억2000만원에 거래됐는데 다소 거리가 먼 B아파트의 전용면적 59㎡는 같은 1월, 3억3000만원에 거래돼 9000만원의 가격 차이를 보였다.

2-4 생활권 중심상업지구에는 세종아트센터를 비롯해 세종시 내 유일한 백화점 부지 등 랜드마크 상권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쇼핑•문화를 아우르는 복합상권에 위치하여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어반아트리움, 로데오거리와 연계된 세종시 중심상권의 관문 입지로 인근에 주거단지가 모여있고 정부 세종청사와도 가깝게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와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세종시 대중교통의 핵심인 BRT 정류장이 단지 건너편에 위치해 도보로 1분내에 이용 가능하며 서세종IC와 남세종IC를 이용해 당진~영덕고속도로, 논산~천안고속도로 등의 도로교통망 이용도 용이하고 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인 세종~서울 고속도로,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된 세종~청주 고속도로 건설 사업, 대전 지하철 1호선 연장, KTX 세종역 등이 추진 중으로 더욱 개선된 교통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이처럼 중심상업지구가 인근 부동산 시세에 영향을 끼치는 가운데 세종시 중심상업지구 최중심에 공급되는 ‘세종 리치먼드시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내가 창업한 이유는…” 새내기 청년 창업가의 고백
    “내가 창업한 이유는…” 새내기 청년 창업가의 고백

    중국 후베이성 출신의 서른 두 살 장청씨. 그에게 창업이란?

  • 심사위원 마음을 얻기 위한 정부지원사업 계획서 작성법
    심사위원 마음을 얻기 위한 정부지원사업 계획서 작성법

    스타트업에게 '양날의 검'인 정부지원사업. 성공에 앞서 중요한 건 실패하지 않는 것이다.

  • 정직한 이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달인 114’
    정직한 이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달인 114’

    중장비 중개 플랫폼 '달인 114'. 그런데 그 거친 곳을 누비는 대표가 20대 중반이라고?

  • 스타트업이여, 전환사채를 알면 투자가 보인다
    스타트업이여, 전환사채를 알면 투자가 보인다

    투자를 갈망하는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투자의 디테일.

  • 베이징·상하이는 옛말…이젠 ‘쑤저우’를 주목하라
    베이징·상하이는 옛말…이젠 ‘쑤저우’를 주목하라

    기회의 대륙, 중국.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는 전 세계의 젊은이들이 중국 진출을 꿈꾸는 이유다. 14억 인구를 기반으로 한 시장성과 구매력, 최근 수년 간 이어지는 국가적 장려·지원...

  • 실패에서 멀어지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방법론
    실패에서 멀어지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방법론

    블록체인에도 린스타트업 방식을 적용해보는 건 어떨까.

  • 곽철용과 노동요 광고, 디지털 콘텐츠 ‘바꿔 부르기’
    곽철용과 노동요 광고, 디지털 콘텐츠 ‘바꿔 부르기’

    콘텐츠 공급과 소비의 경계가 무너지는 디지털 인셉션에 대해.

  • 블록체인과 수익 모델
    블록체인과 수익 모델

    복잡하면서도 특별한, 블록체인 기업의 수익 창출 방식을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