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카페 편의점 등 복합매장 창업전략으로 차별화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카페 편의점 등 복합매장 창업전략으로 차별화
2019.06.10 09:00 by 홍기준
(사진제공=AMPM워시큐)
(사진제공=AMPM워시큐)

서로 다른 업종끼리 결합한 이른바 복합매장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단순히 업종간 결합을 넘어 매출과 홍보의 시너지까지 기대할 수 있는 이색적인 조합의 매장들이 속속 생겨나는 가운데, 빨래방 복합매장 창업전략의 브랜드가 있다.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은 이미 카페+빨래방, 편의점+빨래방 등 복합매장을 오픈, 운영하고 있어 빨래방 복합매장 운영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AMPM워시큐 빨래방은 입지와 상권의 성격, 주 사용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복합매장 업종을 추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예를 들어 젊은 유동인구가 많고 자취하는 학생들이 밀집된 상권에 위치한 워시큐 이대점의 경우에는 주 고객층이 애용하는 편의점과 결합한 빨래방이다. 고객이 빨래방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대기시간을 편의점에서 보내면서 추가적인 매출이 발생하기도 하고,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빨래방 홍보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워시큐 노량진점은 노량진 상권 특성에 맞춰 스터디카페와 빨래방을 결합한 매장이다. 밀린 빨래와 스터디 공간, 커피 등 음료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AMPM워시큐는 카페와 편의점 외에도 셀프세차장, 네일샵, 부동산 등 다양한 업종과 결합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창업 초기투자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서울과 경기지역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조건에 따라 운동화세탁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필자소개
홍기준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리더는 정말 부하직원 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까?
    리더는 정말 부하직원 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까?

    "동기부여의 기본 원칙은 개개인에게 스스로 상황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