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현대사회에서 각광받는 노인, 가족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0종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가능
‘한교진’ 현대사회에서 각광받는 노인, 가족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0종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가능
2019.06.09 11:00 by 홍기준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2015년을 기준으로 65세이상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의 13.1%를 넘어선 662만 4천명으로 2026년에는 전체인구의 40%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소비 성향이 낮은 노인 인구가 많아지면 경제 활력이 떨어지게 되고 일하는 젊은 사람들의 부양 부담은 커지게 되는데, 이는 세대갈등으로 이어져 노인들의 고독감, 상실감, 소외감에 따른 우울증까지 이어지게 된다.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될 만큼 불안과 갈등은 점점 커져가고 있어 노인 심리상담사가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해당 직업은 전문적인 직종으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경쟁력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노인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은 물론 음악 심리상담사 1급 등 다양한 심리상담사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에 대한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이 실시 중인 노인 심리상담사 1급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을 다루는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다.

또한 노인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제2015-004185호)외에도 가족 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필자소개
홍기준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리더는 정말 부하직원 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까?
    리더는 정말 부하직원 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까?

    "동기부여의 기본 원칙은 개개인에게 스스로 상황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