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특별한 여행’기획한 테마사업부 MICE&크루즈팀 참여
‘2019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특별한 여행’기획한 테마사업부 MICE&크루즈팀 참여
2019.06.08 11:00 by 홍기준
(사진제공=하나투어)
(사진제공=하나투어)

7일부터 2박 3일동안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하나투어 테마사업부 MICE&크루즈 사업팀이 기획력으로 무장된 특별한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여행 박람회에 참여한 MICE&크루즈 사업팀 조영진 팀장은 "우리 팀은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MICE, 교육, 크루즈, 클럽메드, 영유아·특수지역 등을 통합·연계한 '콜라보레이션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특히 안전성과 책임감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워 차별화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여향미 선임이 담당을 하는 크루즈 여행상품은 크게 바다를 항해하는 오션 크루즈와 강을 따라 운항하는 리버 크루즈로 나뉜다.

5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오션 크루즈는 거대한 상선으로 여행, 카지노·워터파크·아이스링크·센트럴파크·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포함하며 △마술쇼 △뮤지컬 △아카펠라 등 매일 색다른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작은 유람선을 이용하는 리버 크루즈는 도시와의 접근성이 뛰어나 각국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MICE&크루즈 사업팀은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프린세스 크루즈, 로열 캐리비안 인터내셔널 등 해외 유수 5개 선사와 협약을 체결, 고객이 초호황·최첨단 크루즈로 세계 각지를 여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유용두 선임, 교육 이혁준 선임이 담당하는(MICE&크루즈 사업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마이스)와 교육을 연계한 MICE&교육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선 기업과 협회를 비롯한 산업체와 공공기관,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기업 포상연수, 산업시찰, 해외전시회, 컨퍼런스, 축제·이벤트 등 마이스 관련 여행 패키지 상품을 소개했다.

클럽메드 담당자 김영정 성님과 영유아 담당자 김동성 선임이이 담당하는(MICE&크루즈 사업팀) 푸켓, 발리, 빈탄, 체러팅, 토마무, 사호로, 카비라, 신야, 계림, 몰디브 등 80개 지점을 보유한 클럽메드 리조트를 숙박시설로 제공하는 여행상품을 기획했다.

클럽메드는 지난 1950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글로벌 리조트 기업으로, 숙박부터 식사, 음료, 각종 스포츠 강습 등 종합 휴양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라잉베베&키즈'는 영유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여행상품으로, 일본과 동남아 등 10개 국을 대상으로 한다.

김동성 선임이 담당하는(MICE&크루즈 사업팀) 유명 관광지가 아닌 신선한 지역을 여행하길 희망하는 여행객을 위한 특수지역 패키지도 준비했다.

△시베리아 횡단열차 △티벳 칭짱열차 △중앙아시아 △러시아 황금고리 △다낭 퐁냐케방 국립공원 등이 그것이다.

조영진 팀장은 "가고 싶지만 혼자 가기엔 두려운 오지나 특수지역으로 떠나길 원하는 고객이 요즘 늘고 있는 추세"라며 "향후 MICE, 교육, 크루즈 등의 패키지와 연계한 여행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 팀은 앞으로도 'Global Trend, Special Theme'란 슬로건 아래 글로벌 트렌드와 전문성 있는 테마 여행상품을 기획해 고객에게 가치 있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방문객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필자소개
홍기준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훗스위트가 커피 한잔으로 혁신을 만들어낸 방법
    훗스위트가 커피 한잔으로 혁신을 만들어낸 방법

    "커피 한 잔에 약간의 기술을 더했더니 회사마다 마법 같은 일이 벌어졌다."  - 훗스위트 창업자 라이언 홈스(Ryan Holmes)

  •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아랍어 마스터, 4년의 중동 경험, 전자상거래 시스템 파악. 그렇게 중동 개척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생각한 순간, 위기가 찾아왔다. 하지만 넘지 못할 산은 세상에 없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