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화장품 전문 기업과 아시아 지역 총판 계약으로 글로벌유통기업에 시동건 ㈜유렌코리아
스웨덴 제조·유통기업과 계약…천연·비건화장품 아시아 판매 독점 체결
스웨덴 화장품 전문 기업과 아시아 지역 총판 계약으로 글로벌유통기업에 시동건 ㈜유렌코리아
2019.06.23 09:00 by 홍기준
(사진제공=(주)유렌코리아)
(사진제공=(주)유렌코리아)

㈜유렌코리아는 ‘아름다움을 주는 단 한방울’ 이라는 전략으로  ‘쿠타팀’ 이라는 케어 제품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스웨덴 화장품 유통기업 볼라스베르케트( Bolagsverket)과  스벤스카 크램파브리켄(Svenska Krämfabriken)는 천연·유기농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지난 5월에 양사를 방문하여, 수출입 관련 업무를 협의하고 한국·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유렌코리아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주)유렌코리아)
(사진제공=(주)유렌코리아)

㈜유렌코리아 김영옥 전무는 “스벤스카 크램파브리켄 사의 천연화장품 사스코(Sasco) 브랜드에 대한 한·중·아시아권 독점 총판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히고 “특히 사스코는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 가운데 신뢰도가 가장 높다고 평가받는 ‘에코-서트’ 인증을 완료한 브랜드며 이 회사의 비건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유통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렌코리아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중화권 시장의 온-오프라인 채널 유통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동성제약과 중국 총판권 계약을 체결 했다고 한다.

또한, 타오바오·티몰을 비롯한 중국 내 주요 온라인 채널과 중국법인(선전 소재)을 통해 중국 전역에 유통을 전개 중이다.

㈜유렌코리아 김영휘 대표는 “ 빠른시일 내에 현재 운용하고 있는 쿠타팀 브랜드를 보강하는 등 시장 공략을 위한 채비를 갖출 것”이라고 했으며, 이번 스벤스카 크램파브리켄 사와의 계약 등을 성사함으로써 글로벌 유통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힐 것” 이라고 한다.

 

필자소개
홍기준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대학생부터 80대 노인까지, 5년 간 100명의 창업가 만나보니…
    대학생부터 80대 노인까지, 5년 간 100명의 창업가 만나보니…

    창업가 100명을 직접 인터뷰한 팟캐스터. 그녀가 생각하는 '창업'이란?

  • 잠재력과 한계가 공존, 스타트업 재팬을 톺아보다
    잠재력과 한계가 공존, 스타트업 재팬을 톺아보다

    걸음마를 시작한 일본 스타트업의 생태계, 전격 분석!

  • 투정 대신 도전, 어느 20대 여성의 창업 성공담
    투정 대신 도전, 어느 20대 여성의 창업 성공담

    중국 대도시의 물가는 가히 살인적이다. 매년 꾸준히 오르고 있는 임금 인상도 대안이 될 수 없을 정도다. 중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창업 전선에 뛰어들게 된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