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거주와 투자처로 관심 쏠리는 트랜스하우스 ‘웅천 퍼스트시티’ 7월 오픈
실거주와 투자처로 관심 쏠리는 트랜스하우스 ‘웅천 퍼스트시티’ 7월 오픈
2019.06.25 12:02 by 김미정

최근 정부의 부동산규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트랜스하우스가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트랜스하우스란 실거주와 임대 및 숙박업이 모두 가능한 수익형주거시설로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 받기 때문에 분양 받을 때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거주지와 무관하게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게다가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 등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만큼 실거주와 투자처로서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수요자들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까지 관심을 받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부동산 규제가 심화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트랜스하우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입지가 뛰어나 사업성이 높고 안정성까지 기대되는 트랜스하우스의 경우 비교적 투자장벽이 낮고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해 부동산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트랜스하우스가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웅천 퍼스트시티’가 분양을 알려 주목을 받고 있다.

‘웅천 퍼스트시티’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1868-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7층, 전용면적 25~58㎡, 총 330실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A타입▲25㎡ 120실, B타입 ▲28㎡, C 타입 198실▲58㎡ 12실이다. 단지는 기준2.3M보다 0.2M더 높은 2.5M의 층고 설계와 풀 퍼니시드 시스템 제공으로 실 사용면적을 극대화한 소형면적으로 구성된다.

개별등기 및 전입신고가 가능한 트랜스하우스로 조성되는 ‘웅천퍼스트시티’는 실 거주와 직접 임대, 숙박업이 모두 가능하다.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 등 각종 규제에 대한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여수에서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웅천지구에 자리하는 단지는 여수국가산업단지, 율촌산업단지,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종사자 수요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어 임대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인근으로 오션 퀸즈 파크, 경도 해양관광단지, 챌린지파크 등의 대형 관광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이용객 및 종사자 등 안정적인 관광수요가 확보될 것으로 보여 진다.

특히 ‘웅천 퍼스트시티’가 위치한 웅천지구는 국가거점형 마리나항만 개발계획으로 관광 휴양시설과 상업시설, 공동주택이 공존하도록 개발되고 있다. 300척 규모의 거점형 마리나항만에는 선착장, 수리시설 외에도 문화복합산업시설과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들이 복합적으로 조성될 계획이라 고급레저 인프라로 인한 미래가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이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수 앞바다와 이순신공원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더블 조망 프리미엄까지 갖춰 그 희소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며, 이외에도 신월로와 웅천로를 통해 여수공항, KTX여천역, 시외버스터미널 등의 이용이 편리한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여수시청 등 중심상권과도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송현초등학교, 웅천초등학교, 웅천중학교 등 교육시설은 물론 CGV와 메가박스 등이 위치해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해변문화공원, 웅천친수공원, 자당공원 등 쾌적한 여가생활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웅천 친수공원에서는 스킨스쿠버, 카약, 딩기요트 등 다양한 해양레저활동이 가능하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대학생부터 80대 노인까지, 5년 간 100명의 창업가 만나보니…
    대학생부터 80대 노인까지, 5년 간 100명의 창업가 만나보니…

    창업가 100명을 직접 인터뷰한 팟캐스터. 그녀가 생각하는 '창업'이란?

  • 잠재력과 한계가 공존, 스타트업 재팬을 톺아보다
    잠재력과 한계가 공존, 스타트업 재팬을 톺아보다

    걸음마를 시작한 일본 스타트업의 생태계, 전격 분석!

  • 투정 대신 도전, 어느 20대 여성의 창업 성공담
    투정 대신 도전, 어느 20대 여성의 창업 성공담

    중국 대도시의 물가는 가히 살인적이다. 매년 꾸준히 오르고 있는 임금 인상도 대안이 될 수 없을 정도다. 중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창업 전선에 뛰어들게 된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