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소프트’,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영상통화·몸캠피싱 영상 관련 전문 업체 ‘눈길’
‘퍼블소프트’,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영상통화·몸캠피싱 영상 관련 전문 업체 ‘눈길’
2019.07.12 04:00 by 홍기준
(사진제공=퍼블소프트)
(사진제공=퍼블소프트)

컴퓨터의 발달은 우리 삶에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다. 현재는 컴퓨터, 인터넷 없이 생활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으며, 누구든 편리한 매체를 이용해 여러 가지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다. 꼭 컴퓨터가 없어도 이제는 스마트폰, 태블릿PC만으로도 충분히 편리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실시간으로 모든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집에서 누워서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또 다른 범죄를 만들어내는 문제가 되기도 한다. 몸캠피씽, 리벤지포르노 등이 대표적인 사이버범죄이다. 이런 범죄는 삽시간에 피해자들의 영상이 퍼진다는 데서 큰 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동영상이 유포되기 때문에 친구, 직장 동료, 가족 등에게 자신의 치부가 드러나 더 큰 피해가 발생하곤 한다. 게다가 유튜브나 P2P사이트, SNS 등으로 유포될 경우 2차, 3차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

몸캠피씽 협박범들은 피해자의 스마트폰을 해킹해서 연락처 목록을 알아내고, 카톡 단체방을 만들거나 개별 문자메시지로 피해자의 몸캠 동영상을 유포한다. 유포 전 피해자에게 연락해 협박하는데, 이때 금품을 갈취하며 지속적으로 더 심한 요구를 하게 된다.

피해자 중 일부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다가 실제로 몸캠 영상이 퍼져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입었으며, 일부는 계속 금품을 갈취당하다가 경찰을 찾곤 한다. 만약 협박을 받는다면 그 즉시 경찰에 연락해야 하고, 보안 IT 회사에 연락해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를 요청해야 한다.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에서는 몸캠피씽, 몰카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기술적 지원 및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EndPoint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으며, P2P 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동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24시간 대응이 가능해 실시간 모니터링, 문의 접수 등도 진행하고 있으므로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에게 영상을 퍼트리겠다고 협박한 순간 바로 문의 후 상황에 맞게 대처하면 된다.

 

필자소개
홍기준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식생활 개선을 위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식생활 혁명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없는 창업자를 위해 정부지원사업의 합격 노하우를 들어본다.

  • 중국 내 스타트업 창업, 2030이 절반!
    중국 내 스타트업 창업, 2030이 절반!

    중국의 청년 창업가들은 무슨 꿈을 꾸고 있을까? 중국 창업 붐의 속내를 들여다 본다.

  •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후편)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후편)

    더 건강한 내일을 위해 요리하고 연구하는 식생활 혁명의 현장.

  • 온 국민이 여가로 행복한 그날까지, ‘프렌트립’
    온 국민이 여가로 행복한 그날까지, ‘프렌트립’

    고리타분하고 시시한 모임은 가라. 재미와 의미를 보장하는 플랫폼이 여기 있으니까.

  • “내가 창업한 이유는…” 새내기 청년 창업가의 고백
    “내가 창업한 이유는…” 새내기 청년 창업가의 고백

    중국 후베이성 출신의 서른 두 살 장청씨. 그에게 창업이란?

  • 심사위원 마음을 얻기 위한 정부지원사업 계획서 작성법
    심사위원 마음을 얻기 위한 정부지원사업 계획서 작성법

    스타트업에게 '양날의 검'인 정부지원사업. 성공에 앞서 중요한 건 실패하지 않는 것이다.

  • 정직한 이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달인 114’
    정직한 이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달인 114’

    공사 현장과 중장비를 잇는 플랫폼이 등장했다. 20대 중반의 어린 대표가 중년의 중장비 사업자들을 설득해 비즈니스를 개척하고 있다. 드라마 속의 이야기가 아니다. 최신 트렌드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