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솔(TESOL) 국제영어교사자격증, 영어교강사 취업·영어교습소 창업 스펙으로 '눈길’
테솔(TESOL) 국제영어교사자격증, 영어교강사 취업·영어교습소 창업 스펙으로 '눈길’
2019.07.18 12:11 by 홍기준
(사진제공=미국 국공립 대학 WVC TESOL)

 

테솔(TESOL) 자격증은 국내와 해외에서 영어교사국제자격증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테솔 자격증은 현재 국제영어교사 자격증으로 비영어권 국가 영어교강사의 전문성을 증명하는 대표적인 자격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테솔 자격 취득 시 영어교사 및 영어강사 취업 시 또는 영어교습소 창업, 영어학원 창업, 영어공부방 창업 등 영어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로 인정 받을 수 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비영어권 국가에서 영어 교육은 인기가 높은 교육분야로 자리잡고 있으며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 교강사 직종은 전문성이 강조되며 스펙에 대한 요구가 큰 편이기에 테솔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으로 5주 기간에 테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WVC 테솔 정규과정의 인기가 높다.

WVC테솔은 미국 워싱턴 국공립대학 위내치밸리의 테솔(TESOL) 정규 과정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영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한 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단순히 영어실력을 키우기 보다는 영어라는 언어에 대한 지식과 월등한 영어 교육기술을 배운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원어민이라 할지라도 테솔(TESOL)이라는 자격증이 없이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칠 수 없고 언제 어디서나 테솔 공부가 가능한 WVC온라인 테솔 정규과정은 영어교강사 취업희망자, 영어교습소 및 영어공부방 창업 희망자,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바쁜 일상으로 인해 테솔 공부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든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미국 국공립 대학 WVC 테솔 관계자는 “테솔은 영어교강사, 영어교사를 희망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영어를 구사해야하는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에게도 영어구사력을 키워주는 과정이다”라며 “해외와 국내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테솔과정인지 알려면 영어권 국가에서 발급되는지, 아포스티유 공증 발급 여부, 영어권 국가의 정규 테솔과정인지를 확인하라”고 조언했다.

한편 WVC TESOL(Wenatchee Valley College TESOL)은 미국 위나치밸리 대학교 테솔 정규 과정을 수강하는 수강생들은 국제자격증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아포스티유 공증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소개
홍기준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한국 이커머스의 중동 상륙작전 ‘아부하킴’②

    동양엔 '진인사대천명'이 있다면, 중동에는 '인샬라'가 있다.

  •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①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①

    청각장애인을 위한 발음교정 서비스 출시, 스타트업 '딕션'을 알아보자.

  •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②
    청각장애인의 설리번 선생님, 발음교정 서비스 ‘바름’을 만들다. ②

    청각장애인 스타트업 대표가 세상에 기여하는 방식, 귀를 기울여보자.

  •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배민과 요기요에 도전장을 던진 쿠팡이츠. 배달앱 시장의 지각변동 여부는?

  •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당신을 위한 밥상 주치의, 마켓온오프’(전편)

    식생활 개선을 위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식생활 혁명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마중물이 필요해?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십계명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없는 창업자. 그들에게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확보되는 지원 및 자금은 더 큰 미래를 도모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된다. 하지만 너무 많은 사업이 한 번에 쏟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