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스위첸 웰츠타워’ 견본주택 수요자 발길 이어져
‘KCC스위첸 웰츠타워’ 견본주택 수요자 발길 이어져
2019.10.13 11:54 by 김미정

울산 부동산 시장이 오랜만에 뜨거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KCC건설이 분양하는 ‘KCC스위첸 웰츠타워’ 견본주택에는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인파가 몰리며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하고 있어서다. 

KCC스위첸 웰츠타워는 울산 전하동 300-384번지 외 6필지, 280-3번지 외 5필지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다. 지하 4층 ~ 최고 지상 41층, 전용면적 59~84㎡, 총 635가구 규모다. 타입별 가구수는 ▲59㎡ 60가구 ▲63㎡ 76가구 ▲74㎡ 96가구▲76㎡ 152가구 ▲84㎡ 251가구로 구성된다. 

11일 오픈 한 KCC스위첸 웰츠타워 견본주택에서 만난 방문객들은 특히 울산 동구에 오랜만에 나오는 새아파트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현장에서 상담을 맡은 관계자는 “울산 동구는 노후아파트가 많고 신규공급은 적어 새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곳”이라며 “실제 상담객들은 새아파트로의 갈아타기를 원하는 수요가 많았고, 청약자격 및 분양조건 등을 꼼꼼히 문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을 찾는 내방객들은 단지의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상품성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우모씨(40세, 동구 거주)는 “울산 동구에 오랜만에 새아파트가 나온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주변 인프라 시설을 다 걸어서 누리는 입지가 정말 좋은 것 같다”라며 “그동안 지역에서 보기 힘들었던 새아파트라는 점과 다양한 특화설계도 마음에 들어 청약을 넣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울산 동구의 교육, 쇼핑, 문화, 의료, 업무지구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도보통학이 가능한 전하초등학교와 전국 최대규모의 시립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현대백화점 동구점과 한마음회관, 현대 예술회관, 명덕호수공원, 바드래공원, 현대예술공원, 바드래공원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는 현대중공업과 울산대학교병원이 도보 거리에 자리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에서는 2만여 명 이상이 근무하는 현대중공업을 도보 약 3분이면 도달할 수 있으며, 2,000여 명 이상의 의료진이 있는 울산대학교병원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단지는 상품성도 돋보인다. 우선 울산 동구 최고 높이인 41층으로 조성돼 뛰어난 조망권을 갖췄다. 실제 단지 고층부(타입별 상이)에서는 바다와 명덕호수공원, 전하동 일대 등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만의 특화시스템도 주목된다. 원패스 스마트키 시스템, 홈네트워크 시스템, 원패스시스템, 스마트홈(IoT) 서비스 등 편의시스템이 적용되며, 무인경비 시스템, 200만 화소 CCTV, 첨단 디지털 도어록 등의 보안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스마트 스위치 등의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조경공간과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먼저 단지 내에는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인 ‘스위첸 포레스트’와 창의성을 높여주는 놀이시설 ‘스위첸랜드’,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키즈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등을 비롯해 아이와 엄마가 함께할 수 있는 맘스카페와 노인들을 위한 실버클럽 등이 구성된다. 

KCC건설 관계자는 “노후아파트가 많은 동구 내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새아파트이자 향후 총 1,000여가구 규모의 스위첸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만큼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1차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등 자금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새아파트로 갈아타기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의 향후 일정으로는 15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수)~17일(목) 1,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2개 단지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발표는 1단지 23일(수), 2단지 24일(목)에 나눠서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11월 5일(화)부터 11월 7일(목)까지 3일간 실시된다.

특히 계약자의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매력적이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하고,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크게 낮췄다. 

한편 단지는 견본주택 방문객과 청약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견본주택 오픈 3일 동안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다이슨 무선청소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골드바(5돈) 등을 제공하며, 10월 26일과 27일에는 청약신청자를 대상으로 응모권 추첨을 통해 명품백, 골드바(5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KCC스위첸 웰츠타워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193번지에 위치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베이징·상하이는 옛말…이젠 ‘쑤저우’를 주목하라
    베이징·상하이는 옛말…이젠 ‘쑤저우’를 주목하라

    대도시라는 '이름값' 보단 임대료와 인건비의 '실리'가 중요하다.

  • ‘타다 논란’의 재구성으로 본 한국 모빌리티의 암울한 미래
    ‘타다 논란’의 재구성으로 본 한국 모빌리티의 암울한 미래

    타다와 택시 업계의 충돌. 우왕좌왕하는 정부의 무능. 어두워지는 한국 모빌리티 시장의 미래.

  • 스타트업 지원 수도권 편중 문제없나
    스타트업 지원 수도권 편중 문제없나

    사람도 돈도 ‘너도 나도 서울로’. 스타트업 58.4%, 지원사업 56.6%, 팁스 75.6%가 수도권에 집중.

  • 탄력 혹은 탄식…대기업과 손잡은 스타트업의 운명
    탄력 혹은 탄식…대기업과 손잡은 스타트업의 운명

    스타트업에게 대기업이란? 안전장치가 없다면 비즈니스의 근간이 흔들릴 수도 있다.

  • 다가오는 ‘주 52시간 근무제’, 스타트업은 얼마나 준비됐나
    다가오는 ‘주 52시간 근무제’, 스타트업은 얼마나 준비됐나

    20개월 후에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전면 시행된다. 스타트업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

  • 60대 퇴역 군인, '가상현실' 통해 인생 2막 펼치다
    60대 퇴역 군인, '가상현실' 통해 인생 2막 펼치다

    "내 나이가 어때서, 스타트업하기 딱 좋은 나이지!"

  • 세계의 주목 받는 한국 AI 스타트업, 2300억에 EXIT!
    세계의 주목 받는 한국 AI 스타트업, 2300억에 EXIT!

    국내 AI 스타트업이 역대 최고액으로 EXIT, 韓 스타트업의 기술력이 대내외적으로 증명됐다.

  • 수도권 집중에 맞선 ‘지방의 반란’ 시작되나
    수도권 집중에 맞선 ‘지방의 반란’ 시작되나

    수도권 중심의 스타트업 생태계. ‘자력갱생’을 외치는 지방의 반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