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투스카니 스타일 적용…유러피안 라이프 즐길 수 있는 용인 ‘라센트라’
이탈리아 투스카니 스타일 적용…유러피안 라이프 즐길 수 있는 용인 ‘라센트라’
2019.10.14 10:11 by 김미정

서울에서 출발해 차로 1시간도 채 걸리지 않은 곳에 이탈리아의 가장 오래된 역사도시 토스카나 풍경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듯한 타운하우스 ‘라센트라’가 눈에 띈다. 라센트라는 이탈리아 예술건축 양식인 ‘투스카니 스타일’을 적용했으며, 글로벌 디자인 회사 바세니안라고니가 건축설계 및 디자인을 담당했다.

올해 초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SKY캐슬’의 실제 촬영지로도유명한 용인 ‘라센트라’는 실제 드라마 모습 그대로 내∙외부의 럭셔리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대리석, 천연석 타일, 러시아산 원목마루가 마감재로 사용되어 이국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교통편의 경우 서울에서 4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동탄 신도시 인프라 및 편의시설을 10분 내 이용 가능한 광역 교통망 요지에 위치해 있다. 기흥 IC를 통해 수원을 비롯한 광교, 분당, 판교, 강남권으로 진출이 용이해 출퇴근 걱정이 없고, 세브란스병원 등의 의료시설과 다수의 대형마트, 행정시설, 교육시설 등의 도심 인프라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 정책으로 주택규제가 심한 아파트들과 달리 라센트라는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는 공유제 콘도로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 단독주택에 대한 공시가격 인상 대상에 제외됐을 뿐만 아니라 다주택 보유에 따른 양도세 및 종합부동산세 중과에서도 제외됐기 때문에 전매가 자유롭다.

재산세도 아파트의 1/5수준으로 개인이나 법인 계약, 전세, 매매 등이 수월해 거주 목적의 메인 하우스는 물론, 법인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직원 복리와 비즈니스, 세컨드하우스의 개념으로 구입할 수 있다.

라센트라의 사업지 용인시 처인구는 ‘SK하이닉스’의 투자가 결정되며 2019년 1분기 전국 최대상승률을 나타냈다. 현재는 1차 예정이었던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개장했으며, 이케아 국내 3호점(2019) 및 1600실 규모의 롯데레지던스호텔(2022), 최첨단 R&D 스마트센터, 카이스트 과학관 등 7차 개발까지 단계별 조성이 예정돼 있는 상태다.

또한, 라센트라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 내 40㎡만의 규모로 개발되는 용인아트투어랜드는 용인 에버랜드에 이어 용인 제2의 관광단지를 목표로 하는 대규모 관광단지로 2022년 완공을 목표로 개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라센트라’는 다양한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고급리조트를 관리하는 ㈜DSC에서 시설, 조경, 건물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보완 역시 3중 보안으로 매우 철저하다.

입주민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을 통해 케이터링과 세차, 드라이클리닝, 시설 예약 등의 대행 서비스와 더불어 자전거, 카메라 등의 렌탈 서비스, 골프 리그와 전시회 등 각종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실시간으로 신청해 합리적인 비용에 이용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라운지, 미팅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외부에는 다채로운 야외파티를 즐길 수 있는 썬큰가든이 있다. 이 덕분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여유로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용인 ‘라센트라’는 연면적 2만9천893㎡로 ▲빌라프레미오(듀플렉스형)가 지하 1층~지상3층, 전용면적별 251㎡ (9세대), 259㎡(5세대), 281㎡ (7세대), 290㎡ (12세대), 306㎡ (12세대)등 총 45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빌라루쏘(싱글형)가 지하1층~지상3층, 전용면적 320㎡ (4세대), 355㎡ (7세대), 386㎡(4세대), 410㎡ (3세대)등 총 18세대 규모로 이뤄져 있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베이징·상하이는 옛말…이젠 ‘쑤저우’를 주목하라
    베이징·상하이는 옛말…이젠 ‘쑤저우’를 주목하라

    대도시라는 '이름값' 보단 임대료와 인건비의 '실리'가 중요하다.

  • ‘타다 논란’의 재구성으로 본 한국 모빌리티의 암울한 미래
    ‘타다 논란’의 재구성으로 본 한국 모빌리티의 암울한 미래

    타다와 택시 업계의 충돌. 우왕좌왕하는 정부의 무능. 어두워지는 한국 모빌리티 시장의 미래.

  • 스타트업 지원 수도권 편중 문제없나
    스타트업 지원 수도권 편중 문제없나

    사람도 돈도 ‘너도 나도 서울로’. 스타트업 58.4%, 지원사업 56.6%, 팁스 75.6%가 수도권에 집중.

  • 탄력 혹은 탄식…대기업과 손잡은 스타트업의 운명
    탄력 혹은 탄식…대기업과 손잡은 스타트업의 운명

    스타트업에게 대기업이란? 안전장치가 없다면 비즈니스의 근간이 흔들릴 수도 있다.

  • 다가오는 ‘주 52시간 근무제’, 스타트업은 얼마나 준비됐나
    다가오는 ‘주 52시간 근무제’, 스타트업은 얼마나 준비됐나

    20개월 후에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전면 시행된다. 스타트업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

  • 60대 퇴역 군인, '가상현실' 통해 인생 2막 펼치다
    60대 퇴역 군인, '가상현실' 통해 인생 2막 펼치다

    "내 나이가 어때서, 스타트업하기 딱 좋은 나이지!"

  • 세계의 주목 받는 한국 AI 스타트업, 2300억에 EXIT!
    세계의 주목 받는 한국 AI 스타트업, 2300억에 EXIT!

    국내 AI 스타트업이 역대 최고액으로 EXIT, 韓 스타트업의 기술력이 대내외적으로 증명됐다.

  • 수도권 집중에 맞선 ‘지방의 반란’ 시작되나
    수도권 집중에 맞선 ‘지방의 반란’ 시작되나

    수도권 중심의 스타트업 생태계. ‘자력갱생’을 외치는 지방의 반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