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 마리나항만 개발계획 품은 특급 트랜스하우스, ‘웅천 퍼스트시티’ 상업시설 사업설명회 개최
웅천 마리나항만 개발계획 품은 특급 트랜스하우스, ‘웅천 퍼스트시티’ 상업시설 사업설명회 개최
2019.10.16 13:07 by 김미정

여수시가 2022년까지 웅천 마리나항만의 개발사업을 완료하고남해안권 국제해양관광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임에 따라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웅천 퍼스트시티’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오는 10월 20일(일) 홍보관에서 풍성한 경품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많은 방문이 전망된다.

지난 2016년 해양수산부의 국가지원 마리나항만 조성사업 계획 공모에 여수시가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면서 본궤도에 오른 웅천 마리나항만 개발사업은 해상 8만6,730 ㎡, 육상 7만2,270 ㎡ 등 총 12만9,000 ㎡위에 클럽하우스, 문화복합시설, 상업시설, 수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국비 300억원과 시비 497억원 등 총 797억을 투입해 방파제 등 외곽시설을 조성하고 바다를 매립해 기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처럼 웅천 마리나항만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웅천지구에 위치한 트랜스하우스 ‘웅천 퍼스트시티’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웅천 마리나항만에는 총 300척의 레저선박이 계류할 수 있는 계류시설과 해양복합 레저휴양시설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숙박시설, 상업시설 등 부대시설이 함께 들어설 계획으로 관련 종사자와 관광객으로 인한 임대 및 숙박수요의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여수에서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웅천지구에는 여수국가산업단지, 율촌산업단지,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 종사자 수요의 유입 역시 증가하고 있으며 인근으로 오션 퀸즈 파크, 경도 해양관광단지, 챌린지파크 등의 대형 관광 테마파크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그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웅천 퍼스트시티’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1868-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7층, 전용면적 25~58㎡의 생활형숙박시설 330실과 상업시설 38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A타입▲25㎡ 120실, B타입▲28㎡ 198실, C 타입▲58㎡ 12실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기준2.3M보다 0.2M더 높은 2.5M의 층고 설계와 풀 퍼니시드 시스템 제공으로 실 사용면적을 극대화한 소형면적으로 구성된다. 또한 상업시설의 경우 도로와 접한 ‘스트리트 존’, 테라스형으로 조성한 ‘테라스 존’, 창문 넘어로 이순신 공원의 파크뷰를 즐길 수 있는 ‘파크 존’ 등 특색을 갖춰 업종에 따른 효율적 운영이 가능하다.

웅천 퍼스트시티 분양관계자는 “전 타입 조망과 통풍, 채광이 돋보이는 고품격 발코니를 적용해 홍보관을 방문한 방문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먼저 분양을 시작한 생활형숙박시설의 B타입과 C타입의 경우 빠르게 계약이 이뤄지고 있고 A타입 역시 순조롭게 진행중이어서 이 수요를 바탕으로 상업시설의 문의 역시 이어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개별등기 및 전입신고가 가능한 트랜스하우스로 조성되는 ‘웅천퍼스트시티’는 실거주와 직접 임대, 숙박업이 모두 가능하다.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 등 각종 규제에 대한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수 앞바다와 이순신공원을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더블 조망 프리미엄을 갖춰 그 희소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며, 신월로와 웅천로를 통해 여수공항, KTX여천역, 시외버스터미널 등의 이용이 편리한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갖췄다

여수시청 등 중심상권과도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송현초등학교, 웅천초등학교, 웅천중학교 등 교육시설은 물론 CGV와 메가박스 등이 위치해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해변문화공원, 웅천친수공원, 자당공원 등 쾌적한 여가생활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웅천 친수공원에서는 스킨스쿠버, 카약, 딩기요트 등 다양한 해양레저활동이 가능하다.

한편 홍보관에선 풍성한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20일(일),오후 3시, 추첨을 통해 청약 및 계약고객에게 순금10돈 황금열쇠(1명), 루이비통 가방(1명), 다이슨 청소기(1명)를 증정하며 방문객 대상으로는 삼성 공기청정기(2명), 에어프라이어(8명),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의 진행은 개그맨 심현섭이 맡는다.

‘웅천 퍼스트시티’의 홍보관은 여수시 웅천동1694-1번지 농협 신웅천지점2층에 위치하며 이번 분양의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면적 무상제공의 혜택을 제공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정부 차원의 독려 속에 창업 열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지만 정작 현장이 느끼는 온도차는 크다. 각종 예산과 정책 등 지원과는 별개로 여전히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대기업의 대형 멀티숍에 메이커 스타트업만을 위한 섹션이 마련됐다!

  •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이제 유튜브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올해 영상콘텐츠 소비문화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

  •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컴퍼니AI, 폴라이언트 이어 D2SF 출신 3번째 엑시트.

  •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정기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 대상은 1년 내 해외진출 목표로 하는 팀.

  •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20’, 올해 국내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분석한다.

  •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1년을 넘게 지체돼 왔던 ‘데이터 3법’이 드디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