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공유 오피스와 협업…‘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국내 최초 공유 오피스와 협업…‘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2019.10.18 12:05 by 김미정

수원 영통구에서 분양 중인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가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대표적인 공유 오피스 업체인 비즈스퀘어 &모아코워킹스페이스와 업무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지식산업센터와 공유 오피스의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비즈스퀘어&모아코워킹스페이스는 서울 강남대로를 비롯해, 선정릉, 신논현, 역삼, 홍대, 반포, 을지로, 종로 등 서울 시내 주요 업무지구 11곳에 공유 오피스를 두고 있는 업체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체는 비즈니스의 영역을 수원 영통에 국한하지 않고, 서울 주요 지역으로 업무 공간을 넓힐 수 있는 기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서울 시내 주요 지역에 있는 11개 지점의 공유 오피스 회의실 및 프레젠테이션실 대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이 가능하게 된다.서비스는 온라인 및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간편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나만을 위한 맞춤형 사무공간 제공이 있다. 입주 기업에 한해 2년간 서울 시내 전역의 비즈스퀘어&모아코워킹스페이스의 회의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오픈 라운지와 독립오피스, 회의실 등 다양한 맞춤형 오피스 시설을 제공해 원하는 곳, 원하는 공간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할 수 있다.

애드박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업자 등록을 통해 주소지 제공과우편물 수발신, 전화 응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편의를 높인다. 사업자등록증상 주소를 비즈니스 중심 지역에서 최소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와 공유 오피스 업체의 협업은 기존의 지역 중심의 비즈니스에 국한하지 않고 사업의 폭을 넓혀 입주 기업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일원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다.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을 도보 이용 가능하며, 서울 강남권40분대, 분당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대규모 기숙사 시설도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와 구분해 별동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 확보에 역점을 둔 지상 15층 규모 총 378실의 기숙사가 갖춰지며 단층형, 복층형 등 두 가지 타입의 최첨단 시스템 기숙사가 들어선다.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이목을 끈다. 지식산업센터에는 지상 1층~지상 6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사업장 입구에서 상·하차할 수 있어 원자재나 물류량이 많은 업체가 선호하는 시설이다.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초기 부담을 낮추는 10% 계약금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은 물론 분양가의 최대 80%의 정책자금지원(※ 2019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운용계획 기준이며, 개인 및 기업신용도에 따라 대출 비율 및 금리는 달라질 수 있음)과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및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1년 12월 31일까지, 중소기업에 한함, 지원시설제외)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84,466.79㎡ 규모,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공급된다.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상업시설도 공급된다.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지하 1층~지상 2층, 기숙사 1층, 별동의 상가동에 들어선다.

시공사로는 롯데건설이 참여하며, 최근 문을 연 분양 홍보관에는많은 투자자 및 입주사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298-2번지에 위치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정부 차원의 독려 속에 창업 열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지만 정작 현장이 느끼는 온도차는 크다. 각종 예산과 정책 등 지원과는 별개로 여전히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대기업의 대형 멀티숍에 메이커 스타트업만을 위한 섹션이 마련됐다!

  •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이제 유튜브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올해 영상콘텐츠 소비문화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

  •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컴퍼니AI, 폴라이언트 이어 D2SF 출신 3번째 엑시트.

  •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정기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 대상은 1년 내 해외진출 목표로 하는 팀.

  •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20’, 올해 국내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분석한다.

  •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1년을 넘게 지체돼 왔던 ‘데이터 3법’이 드디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