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매거진 'GOLD&WISE',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2개 부문 수상
KB국민은행 매거진 'GOLD&WISE',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2개 부문 수상
2019.10.31 16:36 by 유선이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최근 오스트리아 비엔나 안다즈 비엔나 호텔에서 열린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2019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에서 프리미엄 매거진 'GOLD&WISE'가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시상에서 KB국민은행은‘최우수 사보 부문’에서 은상 및 ‘기타 출판물 부문’에서 은상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IBA 총 10회 수상의 영광을 이어갔다. 'GOLD&WISE'는 주제의 지속성과 영속성, 수려한 이미지와 정갈한 레이아웃,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정보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74개국에서 4,000편이 출품됐으며, 전 세계 250여 명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GOLD&WISE'는 지난 2005년 창간한 문화 교양지로, 매월 초 KB국민은행 및 KB금융그룹 전 계열사 우수고객에게 직접 전달된다. 이 매거진은 변치 않는 가치를 담는다는 기조 아래 ▲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한국의 美’ ▲ 금융권 소식을 비롯한 경제 정보를 담는‘KB BRIEFING’등 장기 연재 칼럼으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매년 독자엽서를 통해 600개 이상의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독자의 관심을 반영하여 한국 고유의 멋을 담을 수 있는 주제를 발굴해왔다. 이를 통해 종이 매거진만의 온도와 질감뿐만 아니라 미려한 글과 수려한 사진으로 고객의 일상에 차분한 쉼과 여유를 선사하고 있다.

또 'GOLD&WISE'를 재구성한 별책을 제작해 오래 두고 감상할 수 있는 기록물로 남기고 있다. ▲ 한국의 사계절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화보집 ‘한국의 四季’▲ 골프 레슨 칼럼의 핵심을 발췌한 ‘GOLF-Special Edition 2018’▲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를 권역 별로 담은 ‘BEAUTIFUL KOREA’ 등 다양한 주제의 별책들은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GOLD&WISE'는 한국 고유의 고귀한 삶의 지혜와 우수고객의 눈높이에 맞은 금융 정보, 품격 있는 교양과 지식 등을 전하며 프리미엄 고객 매거진의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품격 있는 정보와 다채로운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며 여유로운 삶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창업가의 정계진출, 기대감과 회의론 사이
    창업가의 정계진출, 기대감과 회의론 사이

    4월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의 창업가 영입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트업 생태계의 표심을 얻는 동시에 새 분야의 인물 수혈을 통해 이미지 쇄신을 꾀하는 정당의 노림수다. 창업가 출신들이...

  • ‘우한 폐렴’ 예측, WHO·CDC보다 빨랐던 스타트업이 있다고?
    ‘우한 폐렴’ 예측, WHO·CDC보다 빨랐던 스타트업이 있다고?

    바이러스의 존재를 최초 감지하고 경고를 보낸 캐나다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블루닷(BlueDot)'

  • AI 산업 육성·연구 시설 2022년 양재에 개관
    AI 산업 육성·연구 시설 2022년 양재에 개관

    5098.7㎡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7층의 연면적 1만220㎡ 규모, 410명 이상 입주.

  • 패션화 뜨는 부산, ‘신발 스타트업’ 육성
    패션화 뜨는 부산, ‘신발 스타트업’ 육성

    신발 산업 수요에 적극 대응, 청년 일자리 창출이 주요 목적.

  •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미래 서울이 글로벌 스타트업 요람이 될 수 있을까.

  •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우수인력 육성과 벤처 생태계 정책 개발에 주력키로.

  •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지분 60% 인수, 독립 자회사 형태로 운영.

  •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상당히 많은 이들은 무대를 두려워한다. 중요한 발표가 있다면 여기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