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멤버스’, 누적 포인트 사용건수 9,800만 돌파
하나금융 ‘하나멤버스’, 누적 포인트 사용건수 9,800만 돌파
2019.11.04 13:22 by 유선이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흩어진 포인트를 모아 현금화하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2015년 10월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하나멤버스’의 포인트인 ‘하나머니’ 누적 사용건수가 9,800만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하나머니’의 월평균 사용건수가 3백만건 규모임을 감안 시 이달 중 누적 사용건수 1억건 돌파가 기대되는 실적이다.

‘하나멤버스’는 타사 포인트와의 자유로운 교환 및 포인트의 현금화를 통해 손님의 잠든 포인트 소멸을 줄이고 다양한 사용기회를 창출해 ‘손님의 기쁨’을 확장시킨다는 ‘손님중심’ 경영철학에 기반한 스마트폰 앱 서비스다.

‘하나멤버스’를 통해 본인도 모르고 있었던 8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확인하고 소멸 전에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었다는 사례를 비롯해 사용이 어려운 포인트를 현금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 등에 힘입어 1천만명 이상의 손님이 가입해 사용 중에 있다.

또한 2015년 ‘하나멤버스’ 서비스 런칭 이후 멤버십 포인트인 ‘하나머니’의 ▲KEB하나은행 ATM기기 출금 및 계좌송금 ▲하나카드 대금결제 ▲편의점·극장 등 일반 상점 결제 ▲대만·태국 등 해외결제 ▲앱 내 쇼핑에 포인트 활용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투자를 통해 포인트의 자유로운 이용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확대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하나머니’는 2016년 연간 누적기준 약 650억원 사용에서 2019년 10월말 누적기준 약 1,900억원 사용으로 증가했으며, 출시 후 4년간 누적기준 약 5,300억원이 사용되었다.

사용건수 역시 2016년 연간 누적기준 약 1,000만건에서 2019년 10월말 누적기준 약 3,000만건으로, 출시 후 4년간 누적기준 약 9,800만건으로 증가하는 등 사용액과 사용건수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멤버스’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런칭 초기의 ‘손님중심’ 경영철학을 되새기고 손님들과 함께 포인트의 현금화에 따른 편리함과 기쁨을 다시 한번 나누고자 ‘숨은 머니 확인하고 최대 100만원 받자!’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4주년 생일파티’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숨은 머니 확인하고 최대 100만원 받자!’ 이벤트는 손님이 ‘하나멤버스’ 앱에 접속해 본인의 ‘하나머니’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면 최대 100만원의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는 추첨 이벤트다. 꽝 없이 최소 2에서 최대 100만 ‘하나머니’까지 실시간으로 당첨여부가 확인되며 손님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다.

‘숨은 머니 확인하고 최대 100만원 받자!’ 이벤트를 비롯한 ‘하나멤버스 4주년 생일파티’ 이벤트는 ▲연 5%(세전) 확정금리 제공 ‘커피머니 불리기’ 이벤트 ▲’하나머니 결제, 무료 송금’ 이벤트 ▲’그 때 그 가격 4주년 초핫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정성민 하나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손님이 보유한 포인트의 가치를 더 높이고 이를 다양한 제휴처와 상호교환 가능토록 함으로써 손님과 파트너사 모두의 가치를 효율적으로 높이는 디지털 에코시스템 모델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이 포인트를 현금만큼 가치 있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정부 차원의 독려 속에 창업 열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지만 정작 현장이 느끼는 온도차는 크다. 각종 예산과 정책 등 지원과는 별개로 여전히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대기업의 대형 멀티숍에 메이커 스타트업만을 위한 섹션이 마련됐다!

  •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이제 유튜브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올해 영상콘텐츠 소비문화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

  •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컴퍼니AI, 폴라이언트 이어 D2SF 출신 3번째 엑시트.

  •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정기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 대상은 1년 내 해외진출 목표로 하는 팀.

  •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20’, 올해 국내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분석한다.

  •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1년을 넘게 지체돼 왔던 ‘데이터 3법’이 드디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