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 CGV강변에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 일환 ‘전도연관’ 개관
CGV아트하우스, CGV강변에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 일환 ‘전도연관’ 개관
2019.11.25 11:46 by 유선이
사진=CGV아트하우스
사진=CGV아트하우스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한국영화사에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겨온 배우 전도연의 헌정관이 열린다.

CGV아트하우스가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2월 11일 CGV강변에 ‘전도연관’을 개관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는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인 영화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CGV아트하우스가 상영관을 헌정하고 업적을 조명하는 프로젝트다. 한국영화 100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한국영화 10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이장호 위원장 및 영화 평론가, 영화 전문 기자 등의 자문을 받아 CGV아트하우스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헌정관 영화인으로 배우 ‘전도연’을 선정하게 됐다.

CGV아트하우스는 한국 영화산업과의 상생 발전을 위해 내년 초 헌정관 수익 중 1,500만 원을 전도연 배우의 이름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2016년에는 임권택 감독과 안성기 배우, 2017년에는 박찬욱 감독, 2019년에는 김기영 감독 이름으로 한국독립영화 감독과 배우에게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전도연 배우는 꾸준한 작품 활동과 진심이 담긴 연기세계를 펼치며, 한국영화사 최초로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이라는 영예까지 안았다. 대한민국 배우 최초로 제67회 칸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위촉,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슈발리에 수상 등 한국영화를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CGV아트하우스는 ‘전도연관’ 개관을 기념해 12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전도연 배우의 대표작을 엄선해 ‘전도연 마스터피스 특별전’을 개최한다. 스크린 데뷔작인 ‘접속’부터 ‘해피 엔드’, ‘밀양’, ‘멋진 하루’, ‘무뢰한’까지 총 5편의 작품을 특별전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헌정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영화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톡(Talk)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12월 11일 오후 7시 CGV강변에서는 이동진 영화평론가의 스페셜 라이브톡을 진행한다. 영화 ‘무뢰한’을 상영한 뒤, 전도연 배우와 함께 영화와 연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동진의 스페셜 라이브톡은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압구정, 광주터미널, 대구, 대전, 서면 총 6개 관에서 실시간 스크린 생중계된다. 12월 14일 오후 7시에는 ‘무뢰한’ 상영 후 전도연 배우의 작품세계에 대해 살펴보는 정성일 영화평론가의 시네마톡이 개최될 예정이다. 모든 상영작은 11월 25일부터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CGV아트하우스는 ‘전도연 마스터피스 특별전’ 영화를 감상하고, 굿즈로 영화의 여운까지 간직할 수 있는 ‘더스페셜패키지’도 준비했다. ‘접속’, ‘해피 엔드’, ’밀양’, ‘멋진 하루’, ‘무뢰한’을관람하고, 각 상영작의 A3 아트포스터 1종과 배지 세트까지 소장할 수 있다. 12월 18일 오후 7시 반에 상영하는 ‘밀양’을 관람한 관객들에게는 특별전 상영작 아트포스터 5종 세트를 증정한다. 아울러 전도연관 개관일인 12월 11일부터 CGV 씨네 라이브러리에서는 전도연 배우의 대표작 시나리오 및 관련 도서를 특별 전시한다.

이에 더해 전도연관 개관을 기념하며 아트하우스 Club  회원들을 위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전도연마스터피스 특별전’ 기간 동안 전국 CGV아트하우스 전용관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을 한 관람객을대상으로 ‘전도연관’ 한정판 엽서 1종을 선착순 랜덤 증정한다. 아티스트 등급에게는 특별전  2천 원 할인쿠폰도 선물한다. 특별전 상영작 5편을 모두 관람한 고객중 10명을 추첨해 전도연 배우의 친필 사인이 담긴 씨네21 특별책자와 한정판 엽서 5종 세트, 에몬스 컴포트 라텍스 베개를 증정한다.

CGV아트하우스 강경호 사업부장은 “한국영화 100주년을 맞아 더욱 뜻 깊은 해에,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전 세계 영화인들의 뮤즈인 전도연 배우에게 ‘전도연관’을 헌정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영화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한국영화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정부 차원의 독려 속에 창업 열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지만 정작 현장이 느끼는 온도차는 크다. 각종 예산과 정책 등 지원과는 별개로 여전히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대기업의 대형 멀티숍에 메이커 스타트업만을 위한 섹션이 마련됐다!

  •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이제 유튜브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올해 영상콘텐츠 소비문화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

  •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컴퍼니AI, 폴라이언트 이어 D2SF 출신 3번째 엑시트.

  •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정기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 대상은 1년 내 해외진출 목표로 하는 팀.

  •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20’, 올해 국내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분석한다.

  •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1년을 넘게 지체돼 왔던 ‘데이터 3법’이 드디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