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역세권 아파트 신규단지 영종도 ‘운서역 반도유보라’ 모델하우스 주상복합아파트 선착순 분양
운서역세권 아파트 신규단지 영종도 ‘운서역 반도유보라’ 모델하우스 주상복합아파트 선착순 분양
2019.12.01 08:00 by 김미정

지난 16년간 신규분양이 없었던 운서역세권에 첫 주상복합아파트 ‘운서역 반도유보라’가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이 모이고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인천 중구 운서동 일대에 지하 3층~지하 26층, 6개동 총 45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83㎡ 117세대, 84A㎡ 179세대, 84B㎡ 99세대, 84C㎡ 55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연면적 2만 2,075㎡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초대형 상업시설인 ‘운서역 유토피아’가 단지 내 조성돼 편리한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 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을 확정하고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 아카데미’가 입점을 앞두고 있다.

또한 근거리 우선배정이 가능한 공항 초등학교가 예정돼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공항중, 영종중, 중산중, 공항고, 영종고를 비롯해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고교인 하늘고, 과학고, 국제고가 인근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AIoT와 미세먼지 저감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돼 전 동 1층과 지하주차장 등의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을 설치돼 미세먼지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세대현관에는 브러시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를 갖춰 청정단지를 구현한다. 

분양 관계자는 “숲세권 환경에 미세먼지 저감 첨단설계, 명문고가 밀집한 교육환경은 물론 단지 내 분양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키즈 키테넌트가 입점한 대형 복합몰까지 갖춘 키즈특화단지로어린자녀를 둔 실구매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백운산과 단지 앞 은골공원이 위치한 숲세권 입지에 조망권에 유리한 ㄴ자형 동배치와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전용률(약 77%)과 넓은 동간거리로 개방감을 확보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세대당 1.34:1의 넉넉한 주차비율의 30센티 더 넓은 확장형 주차장 도입과 일부세대별 광폭거실, 알파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등 반도 유보라만의 다양한 공간특화 설계를 적용하고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연습장, GX룸, 키즈룸, 맘스카페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설계해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 

교통여건으로는 공항철도 운서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김포공항역까지 30분내로 진입 가능하고 마포권역까지 40분내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과 청라를 10분대로 잇는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을 잘 갖춰 서울 및 수도권 출퇴근이 편리하다. 

사업지인 영종하늘도시는 작년 개항한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2017년 4월 오픈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고용유발효과 1만5000명의 미단시티(착공) 등 대형개발호재들로 상주 인력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특히 현재 2단계 준공 후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운영중인 복합 리조트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는 향후 50년간 78만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해양수산부에서 발표된 여의도 크기(332만㎡)면적에 골프장과 1천500개 객실의 호텔리조트, 쇼핑몰, 등 다양한 콘텐츠가기획된 영종드림아일랜드 사업이 본격화 된다는 소식에 지역 부동산 시장이 일제히 활기를 띄고 있다. 

한편,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입주는 2022년 2월로 예정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중구 운서역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단지 내 상업시설 ‘유토피아’의 서울 홍보관은 양천구 오목교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내에 소수로 운영하고 있어서 사전방문예약시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고 대표번호로 문의시 모델하우스 위치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대한민국 수도 서울이 스타트업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꿈틀대는 모습이다. 서울시는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예산과 정책 지원을 넘어 주도적이고 선도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래 서...

  •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우수인력 육성과 벤처 생태계 정책 개발에 주력키로.

  •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지분 60% 인수, 독립 자회사 형태로 운영.

  •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상당히 많은 이들은 무대를 두려워한다. 중요한 발표가 있다면 여기 주목해보자. 

  • ‘안전함을 위한 완전함을 기치로’ 재난·재해 막는 스타트업들
    ‘안전함을 위한 완전함을 기치로’ 재난·재해 막는 스타트업들

    우리 시대의 안전지키미를 자처한 스타트업들을 소개합니다.

  • ‘뿔난’ 벤처협회·코스포 “인터넷 규제 논의 전면 재검토해야”
    ‘뿔난’ 벤처협회·코스포 “인터넷 규제 논의 전면 재검토해야”

    "소수 행위 근절하려다 대다수 선량한 이용자 권리 침해"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CVC’, 그리고 과도한 망 비용.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