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권, MICE산업 중심지로 각광… ‘오시리아’ 인근 분양상품 인기
동부산권, MICE산업 중심지로 각광… ‘오시리아’ 인근 분양상품 인기
2019.12.03 09:45 by 김미정
(사진=일광신도시 EG the 1)
(사진=일광신도시 EG the 1)

부산 관광산업의 메카로 떠오르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지역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인근 분양상품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약 366만3000㎡ 부지에 총 사업비 4조원 가량 투입되는 초대형 개발사업으로,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테마파크를 비롯,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 아쿠아월드 ∙ 이케아 ∙ 메디타운 ∙ 친환경리조트 등 대형 집객시설이 다수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2021년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인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은, 50만㎡ 규모 부지에 롯데월드 ∙ 스카이라인 루지 ∙쇼핑몰 ∙ 호텔 ∙ 스포츠파크 등이 갖춰진 테마파크로 조성된다. 이밖에도 아시아 최초 라군형 수족관과 국내 최초 수중호텔 등으로 구성되는 ‘아쿠아월드’ 역시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지역 내에서는 향후 모든 개발사업 및 기반시설 조성이 마무리되면 동부산권이 부산 MICE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시리아 관광단지까지 차량으로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 특성을 갖추게 되는 것은 물론, 높은 미래가치에 따른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서다. 

아울러 2023년 완공 예정인 동남권 방사선 의 ∙ 과학 일반산업단지의 수혜처로도 거론된다. 이 산업단지는 부산 동남권을 대표하는 원자력 및 의 ∙ 과학 클러스터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적잖을 것으로 관측된다.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는 교육환경을 비롯, 실거주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어 입주 자녀의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반경 800m 이내에 초등학교 2개소 ∙ 중학교 1개소가 개교를 추진 중이다. 유치원 2개소도 일광신도시 내에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고 단지 내 국 ∙ 공립 어린이집 (2단지) 개설 계획도 잡혀 있어 맞벌이 학부모 수요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주거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이 차량 15분 거리에 있고, 메가마트도 차로 5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아울러 기장군청을 비롯, 동남권원자력의학원 ∙ 해운대백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일광해수욕장 ∙ 국립부산과학관 ∙ 기장체육관 등 교육 ∙ 레저 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일광산을 비롯한 풍부한 그린 인프라는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할 전망이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단지의 가치를 높인다. 동해선 일광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있고 동해고속도로 ∙ 부산외곽순환도로 ∙ 14번 국도 등 교통망을 통해 부산은 물론 경남권 전역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기장읍 접근과 금정구 ∙ 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 이동이 용이한 일광지구와 교리를 잇는 연결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며, 부산에서 울산까지 28분 거리가 9분으로 단축되는 새로운 31번 국도가 10년만에 완전 개통된 만큼, 직주근접 특성도 갖출 것으로 보인다.

호재도 다수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신해운대역에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3시간 6분대로 이동할 수 있는 한국형 준고속철도 EMU-250이 개발 중에 있고, 동해선 복선 전철화 사업도 예정돼 있다. 특히, 한국형 준고속철도는 동부산권과 부산역과의 거리 이격으로, 서울 이동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동부산권 시민들의 불편함을 일부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일광신도시 B10 ∙ 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9층 아파트 13개 동, 총 11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 84㎡ 등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36-2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정부 차원의 독려 속에 창업 열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지만 정작 현장이 느끼는 온도차는 크다. 각종 예산과 정책 등 지원과는 별개로 여전히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대기업의 대형 멀티숍에 메이커 스타트업만을 위한 섹션이 마련됐다!

  •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이제 유튜브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올해 영상콘텐츠 소비문화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

  •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컴퍼니AI, 폴라이언트 이어 D2SF 출신 3번째 엑시트.

  •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정기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 대상은 1년 내 해외진출 목표로 하는 팀.

  •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20’, 올해 국내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분석한다.

  •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1년을 넘게 지체돼 왔던 ‘데이터 3법’이 드디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