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 요리학원, 2020학년도 고교위탁교육으로 글로벌셰프 양성
한솔 요리학원, 2020학년도 고교위탁교육으로 글로벌셰프 양성
2019.12.06 15:35 by 홍기준

2019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마무리되고, 2020학년도 일반고 예비 3학년 학생들의 적성 및 진로를 찾기 위한 고민이 시작되었다. 최근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 대신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여, 전문적인 교육 수료 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고 예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든 교육비가 국가에서 지원 되는 ‘고교위탁교육’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한솔 요리학원에서는 2020학년도 일반고 위탁교육에서 요리, 제과제빵바리스타분야 ‘서울지역 최다 과정’을 승인 받고, 현재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더불어 고교위탁교육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을 위한 고교위탁무료체험 및 1:1 상담을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혹시 남들보다 1년 앞서 글로벌 셰프가 되기 위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고 싶지만, 비용이 걱정이라면 수강료 전액 국비지원과 교육 장려금까지 지원되는 고교위탁과정을 눈여겨봐야 할 것이다.

전액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고교위탁과정’은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 교육을 통해 기능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특화된 교육훈련이다. 교육비, 교재비, 식재료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이 100% 전액 지원될 뿐만 아니라 월 최대 31만 6,000원의 교육 장려금도 받을 수 있다.

한솔 요리학원은 현재 2019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중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 분야 전국 최다 270여명의 고교위탁학생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조리기능사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취득은 물론 ‘현장 실무 교육’과 800평에 이르는 최고의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올해도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의 높은 지원율이 예상된다.

한솔 요리학원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정식인가 받은 고교위탁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CJ푸드빌, 탐앤탐스, 농협목우촌, 곤트란쉐리에 코리아 등 대형외식업체와의 채용연계MOU를 통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학생이 호텔조리관련 대학진학을 원하는 경우 국내유일 한솔요리진로연구소를 통한 1:1 조리입시 진학컨설팅이 제공된다.

현재 강남요리학원과 부산요리학원을 비롯한 9개 요리학원 지점에서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조리전공대학 진학) ▲조리기능사 자격증(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바리스타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과정 ▲외식창업컨설팅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2020학년도 고교위탁교육 문의 및 상담은 홈페이지와 각 요리학원 지점(강남점, 노원점, 종로점 등)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대한민국 수도 서울이 스타트업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꿈틀대는 모습이다. 서울시는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예산과 정책 지원을 넘어 주도적이고 선도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래 서...

  •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우수인력 육성과 벤처 생태계 정책 개발에 주력키로.

  •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지분 60% 인수, 독립 자회사 형태로 운영.

  •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상당히 많은 이들은 무대를 두려워한다. 중요한 발표가 있다면 여기 주목해보자. 

  • ‘안전함을 위한 완전함을 기치로’ 재난·재해 막는 스타트업들
    ‘안전함을 위한 완전함을 기치로’ 재난·재해 막는 스타트업들

    우리 시대의 안전지키미를 자처한 스타트업들을 소개합니다.

  • ‘뿔난’ 벤처협회·코스포 “인터넷 규제 논의 전면 재검토해야”
    ‘뿔난’ 벤처협회·코스포 “인터넷 규제 논의 전면 재검토해야”

    "소수 행위 근절하려다 대다수 선량한 이용자 권리 침해"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CVC’, 그리고 과도한 망 비용.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