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한글날 연휴 맞이해 1석 3조 가을 나들이 제안
서울랜드, 한글날 연휴 맞이해 1석 3조 가을 나들이 제안
2020.10.08 19:07 by 임한희
(사진=서울랜드)
(사진=서울랜드)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서울랜드는 오는 9일 부터 시작되는 한글날 연휴를 뜻깊게 보낼수 있도록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가을 나들이 코스를 제안한다.

서울랜드 나들이 코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언택트(Untact) 코스로 마련했다. 또한 서울랜드는 연휴기간 중 매일 밤 야간 개장해 관람객들에게 루나파크의 화려한 빛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 한글 초성 글짓기, 장원급제자는 인력거 행차를!

한글날을 맞이하여 서울랜드에서는 한글날 특집 '문인열전' 삼행시 대회를 개최한다. 문인열전은 지난 추석 연휴 인스타그램을 통한 언택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람객들은 이번 한글날 연휴에도 이벤트 현장에서 제시된 한글 초성에 맞춰 재치 넘치는 삼행시 솜씨를 뽐내면 된다.

삼행시를 지었다면, 서울랜드를 즐기는 모습의 사진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서울랜드, #한글날, #문인열전 3개의 해시태그를 붙여 업로드하면 된다.

해시태그를 붙이지 않으면 응모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 재치 넘치는 삼행시를 응모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서울랜드 기념품이 제공되며, 이 중 장원(머털이상)과 부장원(루나리프상), 입선에게는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특히 장원급제자에게는 머털이와 루나리프 캐릭터가 함께하는 인력거 행차의 기회가 제공되니 놓쳐서는 안된다.

△ 맑고 푸른 가을 하늘의 이색체험, 스카이엑스

가을이 깊어짐에 따라 하늘이 더욱 맑고 푸르러졌다. 이런 가을 하늘을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하늘 높이 치솟는 서울랜드 대표 어트렉션인 스카이엑스에 탑승하는 것이다.

스카이엑스는 웬만한 아파트 옥상보다 높은 하늘 높이 솟은 50m 높이에서 시작된다. 비행수트를 입고 엎드려진채 메달려 올라가다보면 가을 하늘이 눈 앞에 가득 펼쳐진다. 가을 하늘을 충분히 즐겼다면 비행수트 옆에 달린 하강 손잡이를 뽑아야 한다.

하강 손잡이를 뽑은 후에는 가을 하늘로 자유낙하하며 스릴을 즐기면 된다. 스카이엑스 낙하 시에는 100㎞에 육박하는 순간 시속을 느낄 수 있다.

△ 평범한 마스크는 가라! 직접 만든 마스크로 변신 완료

서울랜드는 가을 할로윈 축제 '서울랜드 2020 루나 마스크 파티'를 개최하고 있다. 루나 마스크 파티는 생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활용한 이색 축제로, 몬스터마스크로 직접 괴물로 분장하는 이벤트다.

몬스터 마스크는 행사장에서 제공되는 페이스 필름에 준비된 몬스터 도안을 직접 그려 넣은 후, 각자의 마스크에 스티커처럼 부착하면 된다. 몬스터 마스크 분장을 마친 관람객들은 게임존과 파티존에서 워킹스루 형태의 이벤트와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존에서는 컵으로 만든 호박탑을 부수는 '마녀의 호박탑 깨기', '거미 눈알 던지기' 농구게임, '해골 목걸이 걸기' 링 던지기 등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파티존에서는 흥겨운 음악에 맞춘 뮤직 댄스 공연인 주크POPS가 펼쳐지고 있다.

한편 서울랜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안전이용 수칙을 적용했다. 우선 정부 지침에 다라 입장 인원수를 개인 당 거리유지(4m²)가 가능하도록 입장을 제한하여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한시적으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입장 전 전직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는 물론 관람객 입장 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야 한다.

또한 일부 공연의 경우 관람인원 제한, 놀이기구 이용 시 대기라인 1m 유지 및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을 비롯한 방역 지침도 유지 중이다. 이 외에도 공연자 발열체크 및 안전요원 배치, 시간대별 시설물 방역 등 강도높은 방역을 통해 안전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제휴카드가 아니더라도 실적에 상관없이 KB국민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11월 1일까지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파크이용 종일권을 각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SNS팔로워 대상 미취학어린이 파크이용권 종일권 17000원, 공휴일 및 주말 중고생 1+1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또한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은 물론, 생일 기념, 60세 이상을 위한 할인도 진행된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바야흐로 초개인화의 시대다. 고객에게 꼭 맞는 접근 방식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는 더 오래, 보다 친밀하게 지속된다. 고객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할수록 초개인화의 완성도가 높...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공동 협력체계를 확립

  •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야 한다!”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야 한다!”

    인플루언서 광고 "계속 진행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