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뮤, ‘웹어워드 코리아 2022’ 전문쇼핑몰분야 최우수상

2022-12-19     김대일

K팝 아티스트의 음반과 굿즈 등을 제작-유통-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위드뮤(WITHMUU)’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2’ 쇼핑몰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 위원단이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자, 웹 전문가 페스티벌 행사로 평가 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 2022’는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의 부문 18개 항목을 기준으로 수상작이 선정하고, 위드뮤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2’ Finalist에 선정되어 쇼핑몰 분야 최우수상 수상을 수상했다.

위드뮤는 K팝 아티스트 지식 재산권(IP)을 이용한 상품 기획 전문 회사인 ‘코팬글로벌’의 플랫폼이다. 전세계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K팝 아티스트의 음반 및 굿즈 등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인 동시에, 10년 이상의 전문화된 노하우로 ‘기획–디자인-제작–유통’이 한 번에 가능한 ONE-STOP SOLUTION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글로벌 K팝 열풍 속 위드뮤는 K팝 아티스트의 리얼리티, 화보집, MD, 시즌 그리팅 등 각종 콘텐츠의 기획 단계부터 유통 단계 참여하며 팬덤과 아티스트의 연결 고리 역할을 했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쇼핑몰 분야 최우수상 수상한 위드뮤는 다양한 뮤즈(Muse)들의 아이덴티티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그 안에서 위드뮤만의 강렬한 색을 잃지 않은 디자인 비주얼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PC 환경뿐만 아니라 Tablet, Mobile 등, 다양한 폼팩터를 통해 접속하더라도 편리한 고객 중심 쇼핑몰을 구축했다는 점이 인정을 받았다.

위드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 글로벌 K팝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며 "상시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한층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드뮤 쇼핑몰은 국내외 고객을 대상으로 탄탄한 온/오프라인 페이지를 구축하고 있다. 국문, 영문, 일문, 중문 전용몰 외에도 아마존, Shopee, G마켓 글로벌샵 등을 통해 전 세계 팬덤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또한 K-POP 성지로 불리는 ‘홍대/명동/용산점’에 이르는 최다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통해 전 세계 글로벌 팬들과 조우하며 이색 팬덤 문화 공간으로 영향력을 확보 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