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펙토리상상역, 제 11차 성남 글로벌 융합 컨퍼런스 성료

2022-12-22     김대일
(사진제공 = 콘텐츠펙토리상상역)

지난 20일 성남에서 성남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콘텐츠펙토리상상역에서 행사를 진행한 ‘제 11차 성남 글로벌 융합 컨퍼런스’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전했다.

2012년 이후 매년 개최되어 올해 11회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 특별도시 성남의 산업생태계 혁신’을 주제로 성남의 비전을 확산하고, 성남시 4차 산업혁명 인프라 조성 및 기업경쟁력 증진을 위한 실행방안을 제시하는 강연들로 진행됐다.

산업연구원 김영수 선임연구위원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네메시스 왕성호 대표의 시스템반도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주제로 첫번째 강연을 한 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심진보 디지털전환 국가기술전략센터장이 디지털트윈 트렌드와 중소기업 적용 방안에 대한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AI·SW 인력 육성 및 확보 방안에 관해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 송지환 책임연구원의 세번째 강연으로 준비된 강연이 모두 마무리됐다.

강연을 마친 후에는 서보광 경북대 교수를 좌장으로 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전문가들과 참석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 대행을 맡은 영상제작 및 행사 기획 연출 전문업체 콘텐츠펙토리상상역의 대표 최철욱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준비했고, 성남산업생태계의 도약을 위해 이번 성남 글로벌 융합 컨퍼런스가 많은 시사점을 제공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