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세종사이버대 '역량 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 개발·오픈

2022-12-27     유선이

 

테크빌교육은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의 주요 기능인 ‘역량 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ISLS)’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년도부터 인공지능(AI) 기반의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 구축에 집중해왔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이뤄지는 사이버대학 특성상 학습관리시스템은 매우 중요하다.

테크빌교육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 구축의 핵심인 ‘역량 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ISLS)’ 사업 공고에 선정 돼 2년에 걸쳐 개발을 완료하고 이번 겨울학기 시즌에 첫 선을 보였다. 

사진=테크빌교육

 

‘역량 기반 지능형 스마트러닝시스템’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습자별 학습지수 정보를 개별 학습자, 교수자,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필요한 시기에 집중적인 학습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또 글로벌 LMS 플랫폼인 무들(Moodle)을 도입해 강의 수강 시 동영상 강의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자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강의시스템을 개선했다.

아울러 사이버대학 최초로 웹 반응형 스마트러닝시스템을 통해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제공하며 온라인 시험까지 반응형 웹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자가 온라인에서도 편리하게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