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마케팅협회, 2023 한중신유통세미나 개최

2022-12-29     김주현

사단법인 한중마케팅협회(KCMA, 이사장 신운철)는 중소기업 경제위기 극복과 해외사업 촉진을 위한 2023 한중신유통세미나를 2023년 1월 12일에 서울 용산역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실용, 실천, 실전”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특별 기획되었고, 중소기업 컨설팅 전문가, 해외수출입 관세 전문가, 한중 마케팅 및 유통 전문가 등이 해외 사업 추진에 필요한 최신 정책, 정보와 경영 팁을 제공할 계획이다.

 

2023 한중신유통세미나 포스터(사진=한중마케팅협회)

 

우선 업계 최고의 컨설팅 전문가로 알려진 주식회사 이엘센터 권태형 본부장과 이영준 이사가 각각 2023년 변화된 정책자금 신청 요령과 정부 바우처 사업 신청 방법에 대하여 핵심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그리고 관세전문가 관세법인 대호의 이선용 대표관세사가 “수출입 통관법령 및 FTA 활용전략”을 공유할 계획이다.

세번째 순서로 중국 마케팅, 유통 전문가인 한중마케팅협회 신운철 이사장이 한중 비대면 D2B(Direct to Business) 신유통 전략과 유통 솔루션을 공유하게 된다. 끝으로 중소기업의 국내외 유통 촉진의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 유통 전문가인 한중마케팅협회 신동하 회장이 사단법인 한중마케팅협회에서 준비한 2023 신유통 프로그램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중마케팅협회 이사장 신운철 박사는 “2023년은 팬데믹과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인해 중소기업에게 더욱 큰 진통이 예상된다. 지난 3년동안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경제가 앞당겨지면서 우리의 글로벌 유통 생태계도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였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된 목적은 위기극복과 밝은 미래를 토론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기 위한 것이며, 한중마케팅협회는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를 대상으로 이러한 세미나를 자주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중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중한문이 주관하며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글로벌커뮤니케이션학과, 한중마케팅협회 회원사인 두피케어 솔루션기업 “아미노EX”, 커피 전문 브랜드 “지니스” 등이 후원, 협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