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추진

2022-12-29     유선이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광역시에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인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시 어등산 부지 41만 7531㎡(약 12.6만평)에, 연면적 53만 6900㎡(약 16만평) 규모의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지난 28일 광주시에 제출했다.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 중인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전역 및 인접도시 접근성이 우수한 광주 어등산 부지를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광주만의 새로운 콘텐츠인 압도적 규모의 휴양·레저·문화 등의 인프라를 결합한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기존 스타필드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원데이 몰링에 중점을 뒀다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2박 3일 이상을 체류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또 스타필드, 리조트 등 시설과 호남 전역을 연계한 관광루트 조성 등을 통해 광주와 호남지역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국가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와 호남지역의 니즈를 담아 신세계만의 콘텐츠와 스타필드 운영 노하우로 5가지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안했다.

어메이징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스타필드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와 하이엔드 힐링 리조트 복합단지 '피스풀 파라다이스', 지역 작가 작품 중심의 예술공원 '아트 테라스 가든', 실내와 야외를 결합한 다이나믹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액티브 정글', 스포츠와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즐기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 '커뮤니티 파크' 등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지역의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역할에 나선다. 상생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 밀착 프로그램 등 상생 방안을 적극 실천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는 "스타필드를 개발∙운영하며 쌓아온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넘는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여 광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다"며 "광주와 호남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광주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