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온유, ‘2022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에서 ‘스페셜파트너상’ 수상

2023-01-11     김주현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가 CNM 주관의 ‘2022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에서 ‘스페셜파트너상’을 수상했다. 한중일 대표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K뷰티 브랜드로 꼽힌 결과라 의미를 더한다. 홍울 ㈜온유 대표는 “화장품에 진심인 분들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품기획 교육, 임상시험 설계, 성분 R&D, 브랜드마케팅 등을 중심으로 더 많이 연구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울(사진) ㈜온유 대표

지난 2018년 창업한 ㈜온유는 화장품 전문가들이 모인 화장품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산업 내에서 올바르고 안전한 화장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비즈니스를 중점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화장품 업계로 진입하고자 하는 기업, 신제품 출시나 신규브랜드 론칭을 하려는 기업 등을 위한 상품기획 및 개발, 브랜드매니저, 품질관리, 구매업무 등 토탈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다. 노하우와 실무지식이 풍부한 온유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제품 기획 과정부터 함께 하며 시장안착을 돕고, 제품의 홍보나 마케팅, 추가제품 기획까지 지원한다. 

한편, 화장품 전문 미디어 CMN이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은 해당 년도의 화장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매년 수상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객관적 데이터를 토대로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올해는 AI를 통해 아시아에서 500만개 이상의 뷰티 상품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동 보고서를 제공하는 솔루션 메저커머스 ‘트렌디어 뷰티(trendier beauty)’와 함께 조사하여 공신력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