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CA 대한민국대표소비자평가원 ‘2023 대한민국 우수 숙박 어워즈’ 후보자 선정 시작

2023-01-31     김대일

2023 KLCA 한국대표소비자평가원의 '2023 대한민국 우수 숙박 어워즈' 평가 발표를 위한 후보자를 선정한다고 전했다.

이번 어워즈는 2022년 하반기부터 2월 27~3월 3일까지 한국대표소비자평가원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한국대표소비자평가원은 전국단위 250개의 시, 도, 구, 동, 군 내 있는 호텔, 리조트, 유스호스텔, 모텔, 펜션, 비지니스호텔, 관광호텔, 관광문화숙박시설 등의 8개 분야의 숙박업체에 대한 후보자를 선정하고 있다.

한국대표소비자평가원은 잠재적 선의의 경쟁력을 이끌어내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준의 특별한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공정한 투표로 각 부문별 업체를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 문화의 질적 향상 및 기업 가치 향상을 도모하는 숙박 어워즈다.

선정기준은 어플리케이션, sns, 온라인채널등의 평가와 해당하는 지역 평가원들이 검토 및 평가를 통해 선정하고 있으며, 직원의 서비스, 친절도, 재방문율, 고객과의 소통, 교통접근성, 가치 창출성, 소비자 구매 평가, 객실 위생, 분위기, 숙박이용금액의 합리성 등이다.

한국대표소비자평가원의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소비자는 이 대한민국대표소비자평가를 받은 업체의 신뢰도를 믿고 구매의 확신을 갖을 수 있는 공신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