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에스원 라이브매니저’ 출시

2023-03-21     김대일

에스원 "고객 편의 높이는 솔루션 지속 발굴, 서비스 패러다임 바꿀 것"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이 시장의 변화에 주목하고 전국에 설치된 CCTV, 보안시스템, 근태기기를 한 곳에서 모니터링 가능한 솔루션 '에스원 라이브매니저'를 출시했다.

에스원 라이브매니저는 팬데믹 이후 증가한 CCTV와 각종 보안기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안 공백 ZERO화 ▲관리 사각지대 ZERO화 ▲주52시간 공백 ZERO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기획됐다.

에스원은 “프랜차이즈, 통신대리점, 금융기관과 같이 전국 곳곳에 다수의 사업장이 있는 고객의 경우 각 지점별로 보안시스템을 자율적으로 운용하기 때문에 본사에서 보안상태를 일괄 점검하기 어렵다. 보안상태를 체크하려면 지점을 일일이 방문하거나 지점별로 취합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며 “라이브매니저는 본사에서 보안시스템 작동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점별로 경비/해제 상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영업시간 이후 경비 작동을 하지 않은 지점이 어디인지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솔루션의 경우 침입이 발생하면 보안업체가 먼저 모니터링하고 고객에게 통보 후 조치했지만 라이브 매니저는 고객에게도 동시에 실시간 통보가 가능해 더욱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화재나 비상상황도 한 곳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해 다양한 사건/사고로부터 전국 사업체들을 원스톱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기획의도를 덧붙였다.

또한 에스원은 "전체 고객의 약 8%가 3개 이상의 다수 사업장을 운영중인 것으로 나타나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며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보안 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바꿔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