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안나의 집에 1100인분 김혜자 도시락 기부

2023-03-30     유선이
사진=GS25

 

GS25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안나의 집에 1100인분의 김혜자 도시락을 전달하며 릴레이 기부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 활동은 사회 소외계층에게 풍성하고 따뜻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려는 GS25와 김혜자 배우의 강력한 의지에 힘입어 추진됐다. 일회성 활동이 아닌 릴레이 기부 방식으로 전국 곳곳에 위치한 사회 소외계층에게 김혜자 도시락을 지속 전달해 간다는 방침인 것. 

김혜자 도시락 기부 활동의 첫 시작을 함께한 안나의 집은 노숙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변화와 가장 기본적인 권리인 의식주를 해결해주기 위해 노숙인급식소를 운영하는 사회복지 법인이다.    

GS25는 지난 23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1100인분의 김혜자 도시락을 전달했다. 갓 지은 도시락을 도시락 제조 시설에서 안나의 집으로 즉시 운반했으며 GS25 임직원이 참석해 도시락을 노숙인 분들께 손수 전달하는 등의 봉사활동도 전개했다.

내달에는 원주시와 손잡고 사회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에게 김혜자 도시락을 전달하는 기부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총 1800인분의 김혜자 도시락 물량을 마련해 결식아동 중심의 아동청소년에게 풍성하고 맛있는 한끼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어려운 시대에 최고의 품질과 가성비를 갖춰 돌아온 김혜자 도시락은 런치플레이션 등 고물가 안정에 기여하며 최단기 밀리언셀러 등극, 편의점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는 신드롬급 인기의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을 활용한 릴레이 기부 활동 등 차별화 ESG 경영을 전개해 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