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코르, 2022년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 졸업

2023-04-25     김대일

주식회사 비엠코르가 ‘2022년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졸업했다고 밝혔다.

‘Brand Marketing Korea’를 의미하는 ‘비엠코르’는 실용성에 기반한 ‘에코스타’ 주방용품과 2021년에 출시한 신개념 사각 멀티핸들 프리미엄 주방용품 ‘네오팟’을 OEM 생산해 TV홈쇼핑 및 온라인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현재 세라믹 코팅용기 제조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드K 인증 및 서울어워드까지 획득한 벤처기업 인증 회사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네오팟’ 브랜드는 세라믹코팅 용기 제조 특허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 브랜드의 제품들은 대한화인세락믹 최신 6세대 세라믹 코팅제 ‘ART FORTE6.0’ 제품을 사용, 사각형의 적층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실리콘 소재를 뚜껑 및 손잡이로 채용했으며, 특히 ‘네오팟’은 개발 중인 2차 버전 신제품으로 냄비에 착탈식 양수손잡이를 채용, 사용 편리성을 더욱 증대시켰다. 그리고, ‘에코스타’ 브랜드에서는 IH 세라믹냄비 4종세트를 출시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외 ‘비엠코르’는 높은 품질의 주방용품 생산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K 인증과 서울어워드를 수상했으며 TV홈쇼핑과 온라인 유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 더 나은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2년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를 졸업한 (주)비엠코르의 정영주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카탈로그 제작 지원을 받아 제품 홍보자료를 보다 나은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어 미팅 등에서 제품을 설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스타트업 MEETUP을 통해 수많은 네트워킹 행사에서 다른 기업들과 상황을 공유하면서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더불어 “선배기업을 만나 창업역량 강화 특강까지 진행되면서 가장 큰 도움을 받았다”는 소감을 전하며,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의 프로그램이 스타트업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는 2022년 5월 1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20개사와 협약을 맺고 12가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참여한 기업 모두 성공적으로 졸업하고 마무리 했다. 사업 동안 참여 기업에게 창업기업 지원금 총 14억원을 지원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총 매출 184억원, 신규고용 75명, 투자유치 7.5억원, R/D 후속연계 11억원이라는 운영 성과를 거뒀다.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