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BNK 어스아워 캠페인’ 실시

2023-05-31     유선이
사진=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오는 6월 1일부터 8월 말까지 총 3개월간 ‘BNK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BNK 어스아워 캠페인은 영업점 간판 전체를 일괄 소등해 지구를 위한 휴식시간을 선물하고자 하는 BNK경남은행의 ESG경영 실천 캠페인이다.

BNK 어스아워 캠페인은 지점을 비롯해 영업소, 파출수납창구, 무인점 등 전 영업점에서 동시 진행된다.

아울러 지난 25일부터는 영업점과 365코너 출입문에 ‘BNK 어스아워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해 대고객 홍보를 강화하는 등 성공적 캠페인 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이 실시하는 BNK 어스아워 캠페인은 8월 말까지 총 3개월간 전 영업점 간판 전체를 일괄 소등하는 것으로 이벤트성이 아닌 장기간 캠페인 형태로 진행되는 것은 은행권 최초다.

이 캠페인을 통해 ESG실천 선도 금융기관으로의 면모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BNK 어스아워 캠페인과 별도로 ‘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을 실시하며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은 BNK금융그룹의 경영 철학인 ‘바른 금융’의 실천을 위해 마련됐으며 일회용품 줄이기와 잔반 남기지 않기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