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세종학당재단, 업무협약 체결

2019-06-25     홍기준
(사진제공=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학과장 장준영)는 지난 19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과 ‘세종학당 교원 학위 취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종학당재단은 해외 한국어 교육 및 한국 문화 보급 사업 총괄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60개국 180개소에 학당을 운영하며 한국어 교육을 통한 한국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학당 교원들의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취득을 돕고 본교에 입학하는 세종학당 교원에게 입학금 면제와 매 학기 등록금 40%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을 약속했다. 나아가 한국어 교육과 연구 기회를 확대시키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세종학당재단과의 인적, 물적 교류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장 장준영 교수는 “한국어 교육과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힘쓰고 있는 세종학당재단의 뜻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종학당 교원들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전도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학당재단은 해외 현지 교원의 학사 학위 취득과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사이버한국외대를 비롯한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서울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숭실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 등 8개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현재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는 오는 7월 12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