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한 셀프인테리어, 친환경페인트 ‘이지골드’ 관심

2019-08-19     홍기준

최근 20~30대의 젊은 연령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셀프인테리어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자신만의 인테리어 사진을 SNS로 공유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데, 취향에 맞춘 새로운 가구들로 방이나 집을 바꿔 새롭게 꾸미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홍성이엔지의 친환경페인트인 ‘이지골드’가 셀프인테리어 페인팅 제품으로 SNS 및 블로그 등 입소문을 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성이엔지의 ‘이지골드는’ 공기정화는 물론 습도조절, 악취제거, 항곰팡이, 항균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는 새집증후군이 없는 페인트 제품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정부조달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페인트 ‘이지골드’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최근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에 새로 빌라를 건축한 건물주에 의하면 “친환경페인트를 알아보다가 홍성이엔지의 ‘이지골드’를 알게 됐고 빌라 전체를 이지골드 페인트로 시공했더니 공기가 확실히 다르다”고 전했다.

새 아파트에 거주할 경우 신생아를 키우는 집안에서는 아이들에게서 아토피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미국 UL 그린가드골드 등급을 획득한 홍성이엔지의 ‘이지골드’ 페인트를 사용한 건설업체나 시공업체라면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다.

‘이지골드’ 페인트는 미국 UL 그린가드 골드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으로 공기오염 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UL 그린가드 인증은 미국 환경청(EPA)과 미국 친환경건축물인증제도(LEED)가 인정하는 대표적인 환경인증제도로 실내 공기 질 관련 제품 중 유해물질 방출량이 낮은 친환경 제품에 부여된다.

특히 최고등급인 골드등급은 가장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 최고 제품에 주어진다. 이는 가정은 물론 병원, 학교, 노인정, 유치원 등 어린이나 노약자가 많은 시설에도 추천하는 등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