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피싱 구제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 24시간 무료상담

2019-08-24     홍기준
(사진제공=시큐어랩)

휴대폰을 이용한 범죄가 들끓고 있다. 그중에서도 휴대폰 데이터 해킹으로 인한 협박 피해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SNS, 채팅앱 등 ‘낯선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생기며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늘었다. 이성으로 가장해 음란한 채팅을 유도하고 영상을 촬영한 뒤, 상대의 연락처 정보 등의 데이터를 탈취해 유포 협박을 하는 몸캠피씽이 대표적이다.

몸캠피싱 피해자는 매년 급증하고 있다. 해당 범죄의 특성상 수치심에 신고를 꺼려하는 경향이 있어 이러한 수치까지 더해지면 상당수의 몸캠피씽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

협박은 APK파일 형태로 된 악성코드를 다운 받은 후 연락처 엑세스를 허용하면 시작된다. 그렇기 때문에 만에 하나 낯선 이성과의 음란채팅을 했다고 하더라도 APK 파일을 절대 다운받아선 안 된다.

만약 피싱에 당했다면 신속히 Secure App(시큐어앱)과 같은 모바일보안 업체에 피해 구제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범인이 아직 영상을 유포하기 전이라면 Secure App의 기술로 유포를 차단할 수 있다.

범인이 이미 동영상을 유포해버린 경우라도 추가 피해를 예방하고 범인으로부터 영상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범인은 계속해서 금전을 요구할 것이기 때문.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시큐어앱에서는 최근 피싱 협박에 피해를 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구축하여 무료로 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큐어앱은 최근 불거진 몸캠피싱 문제들을 해결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에서는 몸캠피씽 범죄가 보통 저녁시간에서 밤 사이에 많이 일어난다고 판단하여 24시간 불철주야로 피해 상담을 받고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가능하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