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Dr.칼럼] 남자다이어트, 수술 없이도 가능한 시술 ‘대한미용외과학회 발표’

2019-09-26     더퍼스트미디어
사진=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제공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위한 비침습적 비만체형시술’을 주제로 한 학술 발표가 지난 1일 열린 ‘2019년 대한 비만연구의사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열렸다.

발표에서는 비만 관련 의료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고주파, 고강도 초음파 등 비침습적 지방 개선 장비를 활용한 여자, 남자지방흡입 시술 관련 내용으로 이뤄졌다.

비침습적 비만체형시술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구멍을 뚫지 않는 레이저 시술이다. 현재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에서는 hifu 장비를 이용한 리포핏 비수술 지방흡입을 시행한다. 리포핏은 총 세 번 지방을 파괴하는데, 먼저 고강도 초음파(리포셀.HIFU)를 이용해 피부 속 13mm 지방층을 파괴한다. 

이후 바디 슈링크 레이저를 통해 6mm와 9mm 지방층을 추가 파괴하고 셀룰라이트제거, 피부 탄력을 쫀쫀하게 만든다. 남자복부비만은 운동이나 식단으로 규칙적이고 건강하게 관리하지 못해 일명 튼살이나 셀룰라이트가 심한 게 특징이다. 아이디 리포핏은 겉으로 보이는 문제점까지 함께 해결해준다.

리포핏은 흉터나 멍, 회복기간이 없으며, 당일 운동과 샤워가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 회사에 휴가를 내거나 알리지 않고도 몸매관리가 가능해 남자지방흡입으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여성과 남성은 지방 세포 개수와 살성, 생활습관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려 한다면 높은 효과를 기대하지 못한다. 리포핏 시술은 개인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개인별 비만원인과 증상, 레이저기기 특성에 따른 맞춤 슬리밍 플랜을 진행해 개선해야한다.

글.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강윤희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