多세권 아파트로 주목받는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2019-10-08     김미정

주거 선택의 기준이 시대에 따라 조금씩 변하지만, 가치를 평가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입지’ 다. 좋은 입지에는 자연스럽게 수요가 몰릴 수 밖에 없다. 수요가 몰리면 가격이 오르고, 투자 가치도 올라간다.

이러한 입지를 평가하는 요소는 다양하다. 숲과 가까운 숲세권, 학교와 가까운 학세권, 역과 가까운 역세권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서 저 마다 입지적인 강점을 표현하고 있다. 하지만, 부동산 규제로 실수요자들의 입지 선택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이러한 요소를 복합적으로 누릴 수 있는 다(多)세권 아파트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주거의 의미가 단순 주거로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중심지로 선택하는 수요자가 많아 생활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多)세권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실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생활 편의성과 만족도를 만족할 수 있는 입지 선택이 까다로워지는 것은 당연하다” 라며 “특히, 주거 시장이 불확실한 지금의 상황에서는 당연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라고 말했다.

다(多)세권 아파트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최근 공급을 나선 ‘GTX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트라리움’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105-3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940가구 규모이다. 공급 면적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로 구성된다.

GTX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트라리움은 연신내역 인근에 들어서는 다(多)세권 아파트이다. 단지는 도보로 이동 가능한 서울 지하철 3·6호선 환승역 연신내역을 통해 광화문은 20분 대로 강남은 30분 대로 접근할 수 있다. 거기에 GTX-A노선 환승역으로도 확정돼,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차량 20분거리에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이 위치하며, NC백화점 불광점, 롯데마트 은평점, 연서 시장 등 생활 인프라가 가까이에 위치한다. 또한 연천초, 불광중, 은평구립도서관 등도 가까이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단지는 정남향 중심으로 설계해 북한산 조망과 더불어 채광과 통풍성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헬스장, GX룸,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 운동 시설과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도서관 및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GTX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트라리움 분양가는 3.3㎡당 1,600만원 대부터 시작되어 높은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GTX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트라리움 주택전시관은 발산역8번 출구 인근 마곡동 800-5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