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가을 제철 과일 특집 ‘애플쥬베 햇 사과대추’ 방송

2019-10-16     유선이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가을 제철 과일 특집으로 17일 오후 4시 30분부터 ‘애플쥬베 햇 사과대추’를 방송한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에 따르면 ‘사과대추’는 일반 대추보다 크기가 2배 이상 크고, 달콤한 과즙이 풍부하며, 사과처럼 아삭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을 제철 과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경산, 고창, 제주도 등 전국 11개 지역, 150여 농가에서 재배되고 있는 ‘사과대추’는 10월 즈음에 약 한 달 동안만 수확할 수 있는데, 생과로는 장기간 보관이 어려운 탓에 가을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귀한 과일이다.

파인애플 당도가 15브릭스 전후인데 비해 사과대추의 당도는 25~35브릭스로 당도가 높아 맛이 좋고, 비타민C가 감귤의 10배, 사과의 50배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다.

특히, 사과대추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3~4알씩만 먹어도 디톡스(독소 배출)효과에 도움을 준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환절기 피부 건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과대추’는씻어서 생과로 섭취하는 것이 제일 좋지만 대추청, 대추차,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팀 김다원MD는 “사과대추는 환절기를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단백질, 칼슘, 칼륨, 철, 베타카로틴,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와 일반 대추의 이로운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사과처럼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가을철 과일계의 슈퍼푸드로 불린다”며 “제철 한시적으로만 맛볼 수 있는 ‘사과대추’로 가을의 맛과 환절기 건강을 동시에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